마션이 재미 없었던 이유

엣세이/영화 후기 2015. 10. 12. 18:20
반응형

제가 기대했던 마션이 재미없었던 이유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제가 마션을 재미없게 본 이유는 아마도.. 기대와는 달랐기 때문인것 같아요.

 

제가 마션에서 기대한것은....

 

뭔가 신비로운 우주현상, 엄청난 폭발, 지구에서 볼수 없는 기이한 풍경, 인간을 보조해주는 개성적인 로봇, 우주속에 도사리고 있는 뭔가 알수 없는 존재나 신비한 현상...... 제가 기대했던것은 인터스텔라나 그래비티에서 볼수 있었던 이런 장면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션에는 이러한 장면들이 나오지 않지요.

 

제가 마션 원작 소설을 봤다면 이런 기대를 하지 않았겟지만.... 원작에 대해서 전혀 몰랐기에 일반적인 sf영화를 기대 한 것 같습니다.

 

 

마션에는 매우 유쾌한 성격을 가지고 뭐든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식물학자의 화성에서 살아남기 이야기입니다.

긍정적이고 유쾌한 성격의 식물학자가 화성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할수 있는 건 한가지 뿐 이겠지요.

 

아마도... 위에 제가 기대했다고 언급한 장면들을 기대하지 않고 본다면 마션은 나름 재미있는 영화일 것 같습니다.

 

그동안 sf영화들은 대부분 위에서 제가 기대한다고 열거한 부분들이 중심을 이루는 영화들이었습니다.

 

지금까지 sf영화들 중에서 마션처럼 심심하고 믿믿한 영화는 없었다는게 새로운 시도인것 같네요.

그것도... 에이리언, 블레이드 러너, 프로메테우스를 만든 리들리 스콧 감독이 이렇게 담백하고 유쾌한 sf영화를 만들줄은 몰랐습니다.

 

예전에 리들리 스콧이 연출한 델마와 루이스 라는 영화에서 느껴졌던 리들리스콧 감독 영화가 아닌것 같은 낮선느낌과 신선함이었어요.

 

 

마션은 우주괴물이나 외계생명체, 악당이나 라이벌, 입이 딱 벌어지는 아름다운 우주 장관이나 신비한 현상이 등장하지 않는 매우 담백하고 순수하고 유쾌한 화성표류기로써 나름 가치를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영화를 3d로 보거나 4d로 볼 이유는 크지 않습니다.

 

sf영화에 등장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요소들이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저처럼 실망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에...

 

sf영화에서 많이 등장하는 자극적인 요소가 전혀 등장하지 않아서 좋아 하는 사람들도 있을것 같아요.

 

그동안 보여진 sf영화들과는 다르기 때문에 신선함을 느끼는 분도 계시고, 실망하는 분도 계셔서 호불호가 많이 나뉠것 같은 영화입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