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7 배경 스토리 내용

엣세이/영화 후기 2015. 12. 18. 10:49

스타워즈 7 편 깨어난 포스 보러가실때 알아두면 좋은 작은 정보 입니다.
스포일러는 없습니다.

스타워즈 7 : 깨어난 포스는 스타워 6 : 제다이의 귀환과 바로 이어지는 내용이지만...
스타워즈7은 스타워즈6 이후로 영화상 30년 이후 이야기라서.. 이 30년동안 스타워즈 세계에 약간 변화가 있습니다.

이 변화를 미리 알고 가시면 혼동이 없을것 같아요.

 

스타워즈6에서 공화국재건 세력인 반란군과 제다이 루크 스카이워커의 활약으로, 다크사이드 시즈 리더 제국황제 다스시디어스가 죽어서 제국은 멸망하고 공화국이 부활되어 다크사이드가 사라진 우주에 평화가 찾아 오는 듯 했으나....

여기까지가 스타워즈 에피소드6 내용.

그리고 그 이후 30년 사이에 벌어지는 상황은...

또 다른 다크사이드 슈프림의 리더 스노크가 등장해서 퍼스트오더 군대로 이끌고 재건되고 있는 공화국과 반란군을 공격합니다.
우주는 또다시 전쟁의 소용돌이속에 휩쌓이게 된것이죠.

한편 루크 스카이워커는 어린제다이를 모아서 수련시켜서 제다이 기사단 부활을 노리지만... 계획이 실패하고 낙담한 후에 우주어딘가 아무도 모르는 곳에 은둔하고 숨어 버립니다. 루크는 반란군(공화국 재건군) VS  퍼스트오더의 전쟁에 참가하지 않고 숨어 있는데요 후횐을 없애려고 퍼스트오더는 루크를 찾아 죽이려는 상황이고 반란군은 루크의 도움을 얻으려고 그를 찾으려는 상황입니다.
퍼스트오더는 루크를 찾으려고 스노크의 오른팔 카일로 렌을 파견하고, 반란군은 루크를 찾으려고 반란군 엑스윙 최고 조종사 포 다메론을 파견합니다.
루크가 있는 곳이 표시된 우주지도가 입수되어 축구공 처럼 생긴 드로이드 로봇 BB-8 몸속에 보관되지요.

스타워즈 6 이후 30년간 이런 일이 있은 후에

루크 스카이워커의 위치가 있는 지도를 가진 BB-8을 퍼스트오더와 반란군이 서로 차지하려고 하면서 여기서 부터 스타워즈 7 이야기가 시작 됩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4.5.6. 전쟁 배경은... 레아공주 반란군, 루크, 한솔로, 공화국재건세력, 빛의 포스 제다이(대부분 몰살당함) VS 황제의 제국군, 다스베이더, 보바펫등 제국군 동조 세력, 어둠의 포스 다크사이드 시스

스타워즈 7 이후 전쟁 배경... 레아공주 반란군, 공화국재건세력, 빛의 포스 제다이(거의 안남아있음) VS 스노크의 퍼스트오더군, 카일로 렌, 캡틴 파스마, 퍼스트오더 동조세력, 어둠의 포스 다크사이드 슈프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