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줄거리 내용. 스포일러 만땅 버젼

엣세이/영화 후기 2015. 12. 17. 20:27
반응형

오늘 개봉한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줄거리 내용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조조로 영화관에서 보고온 스차워즈 7 스토리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포일러 만땅 버젼 입니다. 주의 요망.

 

줄거리를 소개 하다보니 엄청난 스포일러 내용 유출이 있을수 있습니다.

 

특히 이 게시물은 반전과 스포일러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아직 영화 보지 않은 분은 보지 마시길 추천 드립니다.

 

중요한 스포일러는 붉은 색으로 표시 됩니다.

 

스포일러 조금 있는 내용 줄거리 요약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http://campingbox.tistory.com/647

 

스포일러 별로 없는 스토리 내용 보시려면 위에 글 보세요.

 

아래 본내용은 엄청난 스포일러가 있으니 필히 주의 하세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영화 아직 안 본 분은 가급적 보지 마세요 !!!

 

 

 1977년 에피소드4를 시작으로... 2005년 에피소드3으로 끝이 났던 스타워즈 시리즈

 

드디어 10년만에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로 다시 돌아 왔습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줄거리

 

아주 먼 옛날 은하계 우주 건너편에서 벌어졌던 이야기....

 

공화국이 무너지고 우주를 지배하려는 악의 제국이 만들어진 후 반란군은 제다이 루크 스카이워커와 함께 제국의 데스스타와 궁극의 어마어마한 제국군의 무기를 파괴하고 다크포스 다크사이드의 시즈 리더인 제국 황제 다스 시디어스를 물리치고 우주의 평화에 한발 다가 서게 됩니다.

 

여기까지기 스타워즈 에피소드 6 까지의 내용..

 

그리고... 스타워즈 에피소드 7 에서는 다크 사이드 시즈가 아닌 새로운 다크 사이드, 퍼스트 오더 슈프림의 리더 스노크가 우주의 평화를 위협합니다.

 

에피소드 6에서 다크사이드 시즈로드를 붕괴 시킨 반란군(공화국 재건군)은 공화국을 재건하고 있는데요.

 

재건 되고 있는 공화국과 반란군을 공격하는 새로운 다크사이드 퍼스토오더 와의 전쟁이 배경입니다.

 

우선 주요 악당 등장인물을 보면.....

 

슈프림의 리더인 스노크의 오른팔인 카일로 렌

포스를 사용하지만 제다이도 아니고 시스도 아닙니다.

엄청난 포스를 가진 인물로 스노트의 다크포스에 의해서 세뇌되었고

제2의 다스베이더를 꿈꾸는 인물입니다.

 

스노크의 왼팔인 헉스장군, 스톰트루퍼 군대와 전함을 지휘하면서 카일로 렌과 며한 라이벌 구도를 형상 합니다.

 

에피소드 6에서 반란군을 승리로 이끈 루크 스카이 워커는 어린 제다이를 모아서 새로운 제다이 군단을 만들려고 하지만. 루크가 키우던 어린 제다이중 한명이 반란을 일으키고 어린제다이들을 몰살시키고 달아나는 일에 대한 책임과 회의로 우주 어딘가로 숨어 버린 상태입니다.

 

반란군은 스카이워커를 찾고 있는데요. 스카이 워커가 숨어 있는 곳이 표시된 지도를 입수한 반란군 일급 조종사 포 다메론이 퍼스트 오더에게 잡히게 됩니다.

 

반란군 엑스윙 일급 조종사 포

 

이때 포 다메론은 드로이드인 BB-8에게 루크 스카이워커가 있는 지도를 숨겨서 도망치게 합니다.

퍼스트 오더의 리더중 한명인 카일로 렌은 다크 포스 초능력으로 포 다메론을 고문하고... 포가 BB-8에 지도를 숨겨서 탈출 시킨것을 알고 BB-8이 도망친 자쿠 행성으로 BB-8을 잡으러 갑니다.

 

축구공  같은것을 굴리며 주행하는 반란군 드로이드 BB-8

 

한편.... 스톰 트루퍼의 일원중 한명이 전투중에 자신이 속한 퍼스트 오더가 잔인하고 악한 집단이라는 것을 느끼고 갈등을 합니다.

 

도망친 스톰트루퍼 핀

 

원래 스톰 트루퍼는 전쟁용으로 길러진 복제인간이라서 태어날때부터 양성되고 교욱되는데 이 스톰트루퍼는 뭔가 돌연변이인지 명령에 불복종하고 갈등을 느끼더군요.

 

갈등하던 스톰트루퍼는 퍼스트 오더로 부터 도망치기로 결정하고 감금되어 있던 포 다메론을 도와서 타이파이터를 훔쳐서 함께 퍼스트 오더 전함으로 부터 탈출합니다.

 

원래 스톰트루퍼는 이름없이 코드네임 넘버링만 가지고 있는데 도망치는 과정에서 포 다메론이 이름없는 스톰 트루퍼에게 핀이라는 이름을 지어 줍니다.

 

핀은 퍼스트 오더의 손길이 닿지 않는 먼 우주로 달아 나자고 제안하지만, 반란군 일급 엑스윙 조종사 포 다메론은 자신의 임무가 중요하다면서 자쿠 행성으로 BB-8을 회수하러 가자고 합니다.

 

결국 포와 핀은 자쿠 행성으로 가던중 퍼스트 오더 전함 미사일 공격으로 자쿠행성 사막에 추락 합니다.

 

추락해서 불타는 타이파이터에서 겨우 탈출한 핀. 핀은 포를 찾지만 타이파이터는 폭발하고... 핀은 포가 죽었다고 생각하며 포의 자켓을 입고 자쿠 행성 사막을 빠져나가기 위해서 걷기 시작합니다.

 

한편 자쿠 행성에는 레이 라는 여성이 살고 있습니다.

 

자쿠 사막 행성에서 가족을 기다리며 고철수집으로 살아가는 여전사? 레이

 

10대 후반~20대 초반 쯤으로 보이는 레이는 자쿠 행성 사막에서 오래전 전투에서 추락한 반란군 우주선과 제국군 우선 잔해를 주워서 고물상에 팔면서 살아 가고 있습니다.

 

레이는 자신을 두고 떠난 가족을 기다리면서 살고 있는데요,.

 

 

우연히 레이는 사막종족에게 잡혀있는 BB-8을 발견하고 BB-8을 데려갑니다.

 

레이가 수집한 고철을 팔려고 고물상 주인을 찾아 갔을때.. 고물상 주인은 BB-8을 탐내고 엄청난 금액을 제시하면서 BB-8을 팔라고 하지만 레이가 거절합니다.

레이가 거절하자 강제로 BB-8을 빼앗으려는 고촐상 주인.

 

이때 이 현장에 핀이 나타나고.... 레이. BB-8, 핀이 만나게 됩니다.

 

BB-8은 핀이 자기 주인인 엑스윙 조종사 포의 자켓을 입고 있다고 하면서 레이와 함꼐 핀을 공격합니다.

 

핀은 자신이 포를 도와서 탈출을 했고 포가 죽었다고 설명을 해주는데... BB-8을 찾아온 퍼스트오더 스톰트루퍼 수색대와 만나게 되어 도망치기 시작합니다.

 

퍼스트 오더 스톰투루퍼와 타이파이터의 공격을 피해서 레이, 핀, BB-8이 함께 도망치다가.... 고철 수집상 주인이 가지고 있던 밀레니엄 팔콘을 훔쳐서 탈출에 이용합니다.

 

조종술에 뛰어난 재능이 있고, 우주에 전설로 전해지던 한 솔로를 존경하고 우러러보던 레이는 밀레니엄 팔콘을 능숙하게 조종해서 퍼스트 오더 타이파이터를 따돌립니다.

 

 

타이 파이터를 따돌리고 우주로 도망친 일행.... 핀은 자신이 스톰트루퍼 였다는 사실을 숨기고 반란군이라고 거짓말을 하는데요.

 

레이는 핀에게 바란군의 비밀기리로 도망치자고 하면서 비밀기지의 좌표를 물어 봅니다.

하지만 대답 할수 없었던 핀은 반란군 드로이드인 BB-8에게 좌표를 알려 주라고 해서 결국 반란군 비밀기지로 향하려는 순간.... 갑자기 밀레니엄 팔콘이 거대 우주선에 강제로 잡히게 됩니다.

 

거대 우주선이 퍼스트 오더의 우주선인줄 알고 겁먹었던 일행. 하지만 밀레니엄 팔콘을 잡은 거대 수송선은 한 솔로의 것이었습니다.

 

다른 악당에게 밀레니엄 팔콘을 빼앗겼던 한 솔로와 츄바카는 미레니멍 팔콘을 다시 찾아서 기뻐하는데요.

 

기뻐 하는 순간도 잠시.... 한 솔로에게 속았던 우주 악당들이 난입해서 한 솔로와 일행을 공격합니다.

 

한 솔로를 도우려고 도어를 닫는 스위치를 누르려던 레이는 그만 실수로 다른 버튼을 눌러서 한 솔로가 다른 곳에서 잡아서 운방중인 우주 괴물이 감금된 도어를 열게 됩니다.

 

우주선 안에서 풀려난 우주괴물 3마리는 한솔로 일행과 우주 악당 일행 모두를 무차별 공격하는데요.

 

수송선은 우주악당과 우주괴물로 아수라장이 되고... 그 틈에 한솔로와 일행은 밀레니멈 팔콘으로 수송선에서 탈출 합니다.

 

한 솔로, 레이, 핀, BB-8, 츄바카는 밀레니엄 팔콘을 타고 우주 술집에 들리게 됩니다.

 

BB-8의 지도를 보게되는 레이와 일행... 하지만 지도는 전체 지도의 일부 조각일뿐이라서 정확한 위치 파악이 안됩니다.

 

우주 술집 마담과 절친인 한솔로... 여기서 핀이 반란군이 아니고 도망친 스톰트루퍼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는데요.

 

레이는 술집 지하에서 들려오는 알수 없는 소리와 힘에 이끌리어 루크 스카이워커의 광선검을 발견하고, 이상한 환상을 경험합니다. 마치 과거의 모습인듯한데... 어린 레이와 과거 카일로 렌의 모습이 보이고.. 카일로 렌에게 희상당하는 끔찍한 과거인듯한 환상을 봅니다.

 

핀은 자신이 반란군이 아니라면서, 반란군 기지로 함께 가자는 레이의 제안을 뒤로하고 우주밀수군 우주선을 타고 멀리 도망치려고 합니다.

 

이때 우주 술집에 있던 반란군 스파이는 BB-8이 이곳에 있다는 사실을 반란군에 알리고... 우주 술집에 있던 퍼스트 오더 스파이는 이곳에 BB-8이 있다고 퍼스트오더에게 알립니다.

 

루크 스카이워커가 은둔해서 숨어 있는 위치가 있는 지도를 가진 BB-8을 차지하기 위해서 퍼스트 오더가 먼저 우주 술집이 있는 행성을 공격합니다.

 

레이가 퍼스트오더 스톰트루퍼들의 공격을 받자 우주미수꾼과 도망치려던 핀이 레이를 돕기 시작합니다.

 

한 솔로, 레이, 핀이 스톰트루퍼 공격에 위기를 당할때.... 반란군의 엑스윙 편대가 도착해서 구해줍니다.

 

엑스윙 편대의 지휘관은 죽은 줄 알았던 포 입니다.

 

엑스윙편대가 도착해서 위기에서 모면하려는 순간... 그만... 레이가 카일로 렌에게 잡히고... 레이는 퍼스트 오더 전함으로 끌려가게 됩니다.

 

퍼스트오더 전함에서 카일로 렌에게 고문을 받는 레이.. 카일로 렌은 다크포스로 레이 머릿속에 있는 루쿠 스카이워커 가 은든한 곳 지도를 알아 내려고 하지만... 어쩐 일인지 카일로 렌의 다크 포스가 레이에게 통하지 않습니다..

레이는.. 엄청난 포스의 소유자 였습니다.!

 

카일로 렌은 아직 완전하게 다크포스에 물들지 않고 마음 한구석에 빛의 포스를 느끼며 갈등하는 상태인데요.

자신의 마음속에 남은 한조각 빛을 사라지게 하고 완전한 다크포스로 어둠의 속에 물들어 제2의 다스베이더가 되고 싶어 합니다.

 

카일로 렌은 사실 한 솔로의 아들입니다.

 

한 솔로와 레아공주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 카일로 렌입니다. 즉... 레아공주와 루크 스카이워커의 아버지인 다스베이더가 카일로 렌의 외할아버지 인것이죠.

 

그래서 카일로 렌은 죽은 다스베이더의 뭉게진 헬멧을 보관하면서 할아버지가 시작한 일을 자신이 끝내겠다고 다집하고. 다스베이더 처럼 엄청난 어둠의 다크포스를 가진 인물이 되려고 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자기가 다스베이더 처럼 강해지지 못할까봐 두려워하면서 전전긍긍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제다이가 사라진 시대.... 카일로 렌 이외에 또다른 엄청난 포스의 소유자인 레이의 정체가 의문스럽운데요.

 

우주 술집 지하에서 레이가 본 환상... 그리고 카일로 렌이 레이에게 한솔로가 마치 아바지 같지? 라고 하는 대사. 그리고 레이가 레아공주와 이름이 비슷한점을 보면..... 레이 역시 한 솔로와 레아공주의 딸이고 다스베이더의 손녀 인것 같습니다. 카일로와 레이 모두 다스베이더의 피를 물려 받아서 엄청난 포스의 소유자 인듯. 그러니까 루크 스카이워커의 조카 들인것이죠. 일단 소설이나 스타워즈 외전에는 한솔로와 레아공주 사이에 딸인 누나와 동생인 아들이 등장 하니까 한솔로 딸일 확률이 유력합니다.

 

하지만 스타워즈 클래식의 '아임 유어 파더' 반전 이후에... 새로운 스타워즈 7,8,9 편에서 반전을 노린다면... 레이가 한솔로의 딸이 아니라 루크의 딸이거나 하게 바뀔수도 있습니다.

 

레이의 강력한 포스를 느낀 카일로 렌은 퍼스트 오더 슈프림 리더인 스노크에게 포스가 깨어나고 있다고 보고 합니다.

 

퍼스트 오더는 데스스타  보다 몇배는 거대한 행성급 초강의 무기 데스킬러(스타킬러)를 완성했는데요,.

 

데스스타가 행성 한개를 한방에 소멸 시킨다면... 데스킬러(스타킬러)는 한방에 행성 여러개를 동시에 소멸 시켜 버릴정도로 엄청난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퍼스트 오더는 제건 되고 있는 공화국행성들이 존재 하는 한 자신들의 우주 지배는 힘들다고 느끼고... 데스킬러(스타킬러)를 사용해서 공화국 행성들을 모두 파괴 합니다.

 

반란군은 데스킬러(스타킬러)의 가공할 위력에 놀라는데요.

 

데스킬러(스타킬러)의 다음 목표가 바란군 비밀기지가 있는 행성이라는 것을 알고... 데스킬러(스타킬러)를 파괴하기 위해서 엑스윙편대를 보냅니다.

 

그런데 데스킬러(스타킬러)는 보호막에 둘러쌓여있는 상태라서 먼저 보호막제거가 우선입니다.

 

핀은 자신이 스톰트루퍼일때 데스킬러에 근무했기 때문에 데스킬러(스타킬러)의 구조를 잘안다고 하면서 한솔로와 함꼐 밀레니엄 팔콘으로 데스킬러(스타킬러)에 먼저 잠입해서 보호막장치를 파괴하겠다고 합니다.

 

한솔로는 핀을 데리고 밀레니엄 팔콘으로 데스킬러(스타킬러)에 도착하지만.... 핀은 자신은 스톰트루퍼 시절 지책은 보호막 담당이 아니라 청소담당이었다면서 보호막 제거를 할수 없다고 하면서. 거짓말한 이유는 레이를 구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어쩔수 없이 한솔로는 레이를 구하고 보호막도 제거하기로 합니다.

 

한편 데스킬러(스타킬러) 고문실에 갇혀잇던 레이는 자신에게 포스의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보초의 마음을 포스로 조종해서 자신을 묶은 수갑을 풀게하고 탈출 합니다.

 

탈출한 레이는 자신을 구하기 위해서 퍼스트 오더 데스킬러 기지 안을 돌아다니던 한솔로 일행과 만나고. 핀이 자신을 구하기 위해서 앞장 선것을 알고 핀에게 엄청난 호감을 느끼게되고 썸을 탈 분위기가....

 

레이가 탈출 한것을 알고 카일로 렌이 출동 합니다.

 

한솔로 일행은 레이와 함께 데스킬러(스타킬러) 보호막 장치를 끄고 엑스윙편대가 데스킬러 에너지 원을 공격합니다.

 

데스킬러(스타킬러) 에너지가 충전되어 가공할 빔무기가 발사되면 반란군 비밀기지 행성으 소멸할 위기...

 

엑스윙의 공격에도 데스킬러(스타킬러) 에너지원은 파괴디지 않고...

 

한솔로와 츄바카는 데스킬러(스타킬러) 에너지원 내부로 들어가서 폭탄을 설치 하기로 합니다.

 

에너지원 내부에서 폭탄을 설치하던 한 솔로와 츄바카는 카일로 렌을 만나고... 카일로 렌은 아버지 한 솔로와 마주하게 됩니다.

 

한 솔로는 레아공주에게 아들인 카일로를 데려 오겠다고 약속을 했고 카일로 마음속에 선한 빛이 남아 있다고 믿고 잇었는데요. 하지만.. 카이로는 결국 아버지인 한솔로 죽이고 다크사이드 어둠의 포스를 선택합니다.

한솔로의 비극적인 죽음이 있엇지만 츄바카가 폭탄 스위치를 눌러서 데스킬러(스타킬러) 에너지원을 폭파 시키고.. 데스킬러가 붕괴되기 시작합니다.

 

분괴 되는 데스킬러 행성 숲속에서 카일로 렌과 핀, 레이가 만나게 됩니다.

 

우주 술집에서 발견한 루크스카이워커의 광선검을 가지고 있던 핀이, 카일로 렌의 광선검 공격을 스카이워커의 광선검으로 막아내지만... 검술이 서투른 핀은 카일로 렌의 광선검에 당합니다.

 

카일로 렌이 스카이워커의 관선검이 자신의 것이라면서 포스로 잡으려고 할때 레이가 카일로 렌보다 더 강려한 포스로 스카이워커의 광선검을 염력으로 빨아 들여서 차지 합니다.

 

루크 스카이워커의 광섬검을 든 레이와 카일로가 광선검 싸움을 하지만... 훈련받지 못한 레이가 밀립니다.

 

위기의 순간... 갑자기 레이가 포스에 눈을 뜨고.. 엄청난 힘으로 카일로 렌을 무릅 꿇게 만듭니다.

 

그리고 데스킬러(스타킬러)가 폭발 소멸하는 순간 츄바카가 밀레니엄 팔콘을 타고 나타나서 레이와 부상당한 핀을 데리고 탈출합니다.

 

데스킬러가 파괴되자 퍼스트오더 슈프림 리더 스노크는 카일로와 헉스 장군을 자신이 있는 퍼스트오더 본고지로 소환 합니다.

 

한편... BB-8에게서 루크 스카이워커가 있는 지도를 입수한 반란군... 하지만 BB-8의 지도는 전체 지도의 일부일 뿐이라서 반란군도 루크 스카이워커의 위치를 알수 없습니다.

 

이때 R2-D2가 깨어납니다. R2-D2는 루크가 사라지고나서 계속 절전모드로 잠들어 있는 상태 였는데요.

 

 

깨어난 R2-D2가 우주 지도를 투사하고. BB-8이 R2-D2가 투사한 우주지도에 자기가 가진 조각을 투사하니까... 루크 스카이워커가 은둔해서 숨어 있는 행성 위치 지도가 완성이 됩니다.

 

지도를 통해 루크 스카이워커의 위치를 알게 된 반란군은 루크를 데려와서 다시 한번 다크사이드 퍼스트 오더와의 전쟁에 승리 하기 위해서 레이를 루크 스카이워커에게 보냅니다.

 

루크 스카이워커를 찾아낸 레이는 루크에게 루크의 광선검을 보여주자..... 죄책감 속에 은둔해 있던 루크의 눈빛이 다시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7편이 끝이 납니다.

 

그런데 에피소드7에서 한 솔로와 레아공주는 아들 얘기만 하고 한번도 딸 이야기는 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서... 레이가 한솔로의 딸이 아닐 확률도 있습니다.

반전을 위해서 그런것인지.... 아무튼 레이에게 네가 기다리는 사람은 자쿠 행성으로 돌아 오지 않는다고 한솔로가 말하는데요. 어쩌면 레이의 아버지는 한솔로가 아니라 루크 라는 엄청난 반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