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7 깨어난 포스 스토리 요약, 8편 9편 내용 예상

엣세이/영화 후기 2015. 12. 19. 10:18
반응형

이번에 보고온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의 줄거리 내용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스포일러가 많이 있습니다.

영화 안보신분은 양화 보신 후에 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영화 아직 안보시는 분은 보지 마세요.

스타워즈 7편 뿐 아니라 스타워즈 시리즈 전체의 스포일러 다수 포함 되어 있습니다.

 

 

스타워즈 7의 스토리는 스타워즈 4와 판박이 입니다.

 

스타워즈 7을 보면서 스타워즈 4가 떠오르더군요.

 

아마도 JJ에이브람스 감독이 자신만의 세계를 새로 구축하기 보다는 기존 스타워즈 팬에게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새로 스타워즈를 보는 사람들에게는 스타워즈 세계관을 알기쉽게 보여주기 위해서 70~80년대에 만들어진 스타워즈 트릴로지 삼부작 4,5,6과 새로 만들어진 스타워즈 7,8,9의 연결을 자연스럽게 하고. 과거 캐릭터 등장인물과 새로운 등장인물 간의 세대교체를 자연스럽게 하려고... 일부러 스타워느 4,5,6의 스토리를 다이제스트해서 리메이크 느낌으로 7을 만든것 같습니다.

 

아무튼 영화를 보면서 스타워즈 과거 시리즈를 모두 본 팬들은 스타워즈 분위기에 물씬 기분좋게 취할수 있었습니다.

 

그럼 스타워즈 에피소드 7의 스토리를 요약하기 전에 먼저 스타워즈 에피소드 4의 스토리를 살짝 요약해 봅니다.

스타워즈 7과 스타워즈4가 얼마나 내용이 유사한지 알수 있습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줄거리 요약

아주 먼 옛날 은하계 저편에서는....

은하 공화국은 무너지고 팰퍼틴 황제(어둠의 포스 시스 리더 '다스 시디어스')의 은하제국이 들어 서게 됩니다.

제국군은 스톰트루퍼라 병사들을 동원해서 은하계를 어둠의 힘으로 지배합니다.

은하계에서는 은하제국의 독제에 대항하는 반란군이 곳곳에서 생겨납니다.

제국을 붕괴시키고 다시 공화국 재건을 노리는 반란군의 지도자 레아공주는 중요한 정보를 가지고 반란군 기지로 향하던중 제국군에게 잡히게 됩니다.

레아 공주는 중요한 정보를 R2-D2라는 드로이드 로봇에 넣어서 탈출 시킵니다.

제국군은 어둠의 포스를 사용하는 다스베이더라는 다스 시디어스의 오른팔을 보내 반란군을 저지하려고 합니다.

R2-D2는 사막행성 타투인 행성으로 도망치는데요. 타투인 행성에서 고아로 자란 청년 루크 스카이워커를 만나게 됩니다.

루크 스카이워커는 R2-D2로 부터 중요 메세지를 발견하고 오비완 케노비와 함께 반란군이 있는 곳으로 정보를 가져 가려 합니다.

R2-D2의 정보를 빼앗으려는 제국군과 싸우며 반란군의 비밀 기지로 향하는데요.

이때 우주 밀수꾼 한솔로와 츄뱌카를 만나게 됩니다.

루크는 한솔로, 오비완과 함께 밀레니엄 팔콘이라는 우주선을 타고 제국군을 피해 반란군 기지로 가다가 레아 공주가 제국군에 잡혀가게 됩니다.

레아 공주가 잡혀 있는 제국군의 비밀병기 데스스타로 잠입해서 레아 공주를 구하는 일행은 쓰레기 하치장에 사는 촉수 괴물을 만나 죽을 고비를 넘기기도 하지요.

데스스타 안에서 다스베이더를 만난 일행은 다스베이더와 광선검 싸움을 하던 오비완의 희생으로 탈출 하게 됩니다.

탈출한 일행은 반란군기지로 가서 R2-D2속에 있던 데스스타 설계도로 데스스타 약점을 알아 냅니다.

데스스타는 광선 한방으로 행성을 파괴할 정도로 엄청난 위력을 과시하는 달 보다 큰 크기의 거대 비밀병기입니다.

제국군은 데스스타를 사용해서 레아공주의 고향 행성을 파괴 합니다.

데스스타의 엄청난 위력에 반란군은 동요하는데.... 제국군 데스스타는 반란군 비밀기지의 위치를 파악하고 반란군이 위치한 행성을 데스스타로 소멸시키려고합니다.

데스스타 공격에너지가 충전 되기전에 데스스타를 파괴해야 합니다.

엑스윙편대는 각고의 노력끝에 데스스타의 약점을 공격해서 데스스타를 파괴하게 됩니다.

 

-(이후 스타워즈 에피소드 5 : 아직 실력이 미숙한 루크는 요다 스승으로 부터 수련을 하게 됩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줄거리 요약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영화 안보시는 분은 영화 보신 후에 보시기 전에 안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주 먼 옛날 은하계 저편에서는....

은하 공화국을 무너트린 팰퍼틴 황제의 은하제국은 은하계에서는 반란군과 루크 스카이워커의 활약으로 멸망하고, 우주 평화를 위협하는 새로운 적인 슈프림의 리더 스노크가 이끄는 퍼스트오더 군이 나타납니다.

퍼스트 오더군은 스톰트루퍼 병사들을 동원해서 재건중인 공화국과 반란군을 공격합니다.

퍼스트오더의 공격에 반란군이 고전합니다.

제국을 붕괴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루크는 제다이 기사단 부활을 하여 했으나 계획이 실패하고 은둔해서 숨어 버립니다.

제국을 붕괴시킨 후에 다시 공화국 재건을 노리는 반란군의 지도자 레아공주는 퍼스트오더와의 싸움에서 밀리면서 루크를 찾으려고 합니다. 퍼스트오더 역시 루크를 찾아서 제거 하려고 합니다.

루크가 숨어있는 중요한 지도 정보를 가지고 반란군 기지로 향하던중 반란군 일급 조종사 포 다메론은 제국군에게 잡히게 됩니다.

포 다메론은 루크의 위치를 알수 있는 중요한 정보는 BB-8 드로이드 로봇에 넣어서 탈출 시킵니다.

퍼스트오더군은 어둠의 포스를 사용하는 카일로 렌 이라는 스노크의 오른팔을 보내 반란군을 저지하려고 합니다.

BB-8은 사막행성 자쿠 행성으로 도망치는데요. 자쿠 행성에서 고아로 자란 여성 레아를 만나게 됩니다.

레아는 BB-8로 부터 중요 메세지를 발견하고 핀과 함께 반란군이 있는 곳으로 정보를 가져 가려 합니다.

BB-8의 정보를 빼앗으려는 퍼스트오더와 싸우며 반란군의 비밀 기지로 향하는데요.

이때 우주 밀수꾼 한솔로와 츄뱌카를 만나게 됩니다.

이과정에서 우주 촉수괴물을 만나서 죽을 고비를 넘기기도 합니다.

레아는 한솔로, 핀과 함께 밀레니엄 팔콘이라는 우주선을 타고 퍼스트오더군을 피해 반란군 기지로 가다가 레이가 퍼스트오더군에 잡혀가게 됩니다.

레이가 잡혀 있는 제국군의 비밀병기 데스킬러(스타킬러 베이스)로 잠입해서 레이를 구하려던 일행은 카일로 렌을 만납니다.

일행은 카일로 렌에으로 부터 한솔로, 츄바카의 도움? 으로 탈출 하게 됩니다.

탈출한 일행은 반란군기지로 가서 BB-8 속에 있던 정보를 확인 합니다.

데스킬러(스타킬러)는 광선 한방으로 여러개의 행성을 파괴할 정도로 엄청난 위력을 과시하는 데스스타 보다 큰 크기의 거대 비밀병기입니다.

퍼스트오더군은 데스킬러(스타킬러)를 사용해서 재건중인 공호국 행성들을 동시에 파괴 합니다.

데스킬러(스타킬러)의 엄청난 위력에 반란군은 동요하는데.... 퍼스트오더 데스킬러는 반란군 비밀기지의 위치를 파악하고 반란군이 위치한 행성을 데스킬러(스타킬러)로 소멸시키려고합니다.

데스킬러(스타킬러) 공격에너지가 충전 되기전에 데스킬러(스타킬러)를 파괴해야 합니다.

엑스윙편대는 각고의 노력끝에 데스킬러(스타킬러)의 약점을 공격해서 데스스타를 파괴합니다.

반란군은 루크 스카이워커의 위치를 파악하고 레이를 보내서 루크와 만나게 합니다.

 

그냥 등장인물 이름만 바꾸면 내용은 스타워즈 7편과 4편 내용이 거의 동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스타워즈 에피소드 8편, 9편의 내용도 짐작이 가능한데요.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이제 겨우 포스에 눈뜬 루크가 반란군에 가담하고 데스스타를 파괴함.

스타워즈 에피소드 5 : 풋내기 루크가 은둔중인 전설적인 제다이 요다를 만나서 수련하고, 다스베이더를 만나서 중요한 반전이 일어남.

스타워즈 에피소드 6 : 빛과 어둠 사이에 갈등하던 다스베이더는 마지막에서 시스리더이자 제국군 황제 다스시디어스를 죽이고 희생되며 전쟁을 끝냄.

 

자.... 여기서.... 새로운 에피소드 7 내용이 4와 판박이로 유사하고... 7 마지막에 이제 겨우 포스에 눈뜬 레이가 은둔중이던 전설적인 제다이 루크를 만납니다.... 그리고... 에피소드7에서 레이와 카일로 렌 반전 떡밥은 이미 뿌려 졋습니다. 이야기가 뻔하게 흐른다면 8편과 9편의 스토리 줄거리도 한방에 예상되 되지요... ^^;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이제 겨우 포스에 눈뜬 레이가 반란군에 가담라고 데스킬러(스타킬러)를 파괴함.

스타워즈 에피소드 8 : 풋내기 레이가 은둔중인 전설적인 제다이 루크를 만나서 수련하고, 카일로 렌을 만나서 중요한 반전이 일어남.

스타워즈 에피소드 9 : 빛과 어둠 사이에 갈등하던 카일로 렌은 마지막에서 슈프림 리더이자 퍼스트오더군 황제 스노크를 죽이고 희생되며 전쟁을 끝냄.

 

7편 내용이 5편과 동일하고.. 7편에서 뿌려진 떡밥을 파악해 보면.. 8편과 9편 예측이 됩니다.

 

과연... 8편과 9편이 예상데로 흘러 갈까요?

 

이러면 7편은 기존 스타워즈 팬의 향수를 잘 자극했지만.... 8편 9편 까지 이렇게 흘러가면 아마 욕을 먹을테니... 이렇게 흘러가지 않겠지요.. 설마...

 

-그리고 8편과 9편도 5편과 6편과 판박이일것으로 불안한 부분은.... 7편은 4편 내용과 동일할 뿐 아니라... 7편은 4편 + 1편, 2편 입니다.

 

스타워즈 1편은악당 다스베이더의 어린 시절을 보여주고 2편으로 넘어가면서 다스베이더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으면서 빛의 포스와 어둠의 포스 사이에서 갈등하다가 3편에서 다스베이더는 어둠의 포스를 선택하고 카리스마 폭발하는 악당으로 변해과는 과정을 보여주는데요.

 

새로 만들어진 스타워즈 7편은 4편과 비슷하게 주인공 레이의 반란군 가담 이야기와 함께 악당 카일로 렌이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가고 빛의 포스와 어둠의 포스 사이에 갈등하다가 어둠을 선택하고 점점 악의 포스가 커져가는 모습을 함꼐 보여 줍니다.

 

그러니까.....

 

스타워즈 7편 내용 = 스타워즈 4편 + 1편 내용

스타워즈 8편 내용 = 스타워즈 5편 + 2편 내용

스타워즈 9편 내용 = 스타워즈 6편 + 3편 내용

 

이렇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예상 되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