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한 미고랭 라면 조리법과 맛 후기

푸드/인스턴트 라면 2019. 3. 9. 13:58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멋있는 인스턴트 라면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미고랭 라면이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정식 oem 수입품으로 판매되고 있더군요.

맛이 궁금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마침 이마트 포인트카드 소지 고객은 가격 할인 행사중이라서 20들이 한박스를 구입 했습니다.

완전 수입 라면 인줄 알았는데, 미고랭 임스턴트라면 포장비닐에 한글 표기가 되어있네요.^^;

포장에는 하오하오? 미고랭 새우와 양파맛 일본기술로재조? 라고 쓰여있군요.

미고랭 라면 조리법이 특이했습니다.
마치 컵라면을 조리 하듯이 그릇에 면과 야채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접시나 다른 그릇으로 뚜껑을 덮고 3분간 익히는 방식입니다.

전에 벼랑위에 포뇨에서 포뇨에게 끓여주던 라면 방식이랑 동일 하네요.
일본 애니메니션 벼랑위의 포뇨에서 그장면을 보고 특이 했는데, 이번 미고랭 조리법이 비슷해서 재미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미고랭 라면의 구성은 건조튀김면과 분말스프, 야채스프, 액싱 스프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면의 사이즈 크기는 작은 편입니다.
동남아 사람들이 소식을 하는건지 대부분의 동남아 라면들은 사이즈가 작더군요. 우리나라 한국라면의 3분의2보다 살짝 작은 크기입니다.
성인이 먹기에는 살짝 아쉬울정도로 작네요.

미고랭 라면 포장지 조리법 처럼 우선 면과 야채프를 뜨거운 물에 3분간 읶혀줍니다.

미고랭 임스턴트 라면 면이 다 읶으면 물을 모두 따라 버립니다.
그리고 면에 액상스프와 분말스프를 넣습니다.
분말 스프는 새유가루와 마눌가루. 강황 등 향신료 가루 조합 같아요.
액상 스프는 기름 오일과 간장, 소금 조합 처람 보였습니다.

읶은 면에 미고랭 분말스프와 액상스프를 넣고 잘 저어서 비벼주면 미고랭 라면 완성입니다.

미고랭 라면의 맛은, 특유의 동남아 향이 강할것 같지만 의외로 향은 강하지 않습니다. 대신 무척 짭니다. 정말 짜더군요.
한두번 정도는 먹을만 한데, 일부러 찾아서 먹을정도로 맛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배가 고픈데 급히 먹을것이 필요할때는 조리법이 일반 라면에 비해서 매우 간단하고, 빠르고 편리해서 좋다는 장점은 있지만 맛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닙니다.

아이들 시식 맛 표현을 빌리자면, 짠 짜파게게티가 살짝 탄맛이라고 하네요.
새우와 양파맛 미고랭 라면을 제가 시식 한 맛 후기는, 새우와 양파맛은 별로 느껴지지 않고 짠맛과 약간의 구운 마늘맛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너무 짜서 밥에 비벼먹어 봤는데 밥과는 잘 어울리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한번쯤 호기심으로 먹어보는 정도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계속 여러번 먹고 싶다는 생각은 크게 들지 않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