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가 홈플러스 VR professional 개봉기와 사용기

개봉기 사용기 정보/스마트 기기 2016. 10. 19. 15:56
반응형

지난 주말 홈플러스에 장보러 갔는데.. 초저가 VR기기가 있어서 구입해 왔습니다.


홈플러스에서 판매되는 Vr기기들이 보통 3만원대 이상 가격인데. 홈플러스에서 판매되는 MAXTILL TRANS VR이라는 기기와 상품명만 다르고 동일해 보이는 기기를 9,900원에 판매 하더군요.


온라인 최저가 7,500원 하는 저가형 제품인데, 배송비 생각하면 비슷한 가격 같아서 그냥 구입해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파는 VR박스2 next 10vr 이라는 제품과도 이름만 다르고 동이한 제품으로 보였어요.


요즘 초저가 가상현실 VR 기기들이 많이 넘쳐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여러 수입사에서 동일한 중국산 VR을 이름만 다르게 수입해서 각각 다른가격에 판매 하는가 봅니다.



홈플러스에서 9,9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입체 가상현실 VR기기입니다.



내용물은 VR기기 본체와 설명서, 렌즈닦기 수건, 스마트폰을 결합할때 사용하는 스폰지 테이프.



흔히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저가형 VR과 100% 동일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 이름만 다르네요.



슬라이딩 방식의 앞커버를 옆으로 열면 증각현실용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할수 있게 측면이 개방됩니다.



42mm 비구면 랜즈라고 박스에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그런지 알수 없네요.

아무튼 렌즈 주변 고글이 푹신한재질로 되어있어서 착용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내부 슬라이드 슬롯을 빼고 스마트폰을 장착한다음. 다스 슬라이드해서 넣으면 VR 소프트웨어와 VR 영상을 가상현실로 입체감 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4.5인치 테이크LTE를 장착해 보니 공간이 많이 남네요.



5.5인치 갤럭시노트2를 넣으니까 꽉차네요.

5.5인치까지 사용가능할듯 해요.



이제품의 장점은 헤어밴드 고정성이 좋다는 것과

렌즈사이 간격 조절은 물론이고, 촛점 조절이 가능해서 시력이 조금 나쁜 사람도 안경 벚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A같은 시야를 기대했으나... 실제로 VB영상이나 VR앱을 실행하고 보이는 시야는 B처럼 둥근랜즈에 가려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삼성 매장에서 시연해본 갤럭시VR의 경우 입체감이 잘 느껴졌는데.

이제품은 입체감이 그렇게 잘 느껴지지는 않더군요.


기기의 차이인지.. 아니면 앱의 차이인지 모르겠어요.


삼성매장에서 사용해본 갤럭시VR와 이기기에서 사용한 앱은 다른 앱이고 영상도 다른 영상이라서 정확한 비교는 어려웠습니다.


갤럭시 VR시연할때는 입체효과가 큰 앱과 시연영상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갤럭시VR시연시에는 괜찮네 라는 느낌이었지만.

이제품에 구글스토어에서 다운한 앱을 실행했을때는 입체감이 별로 느껴지지 않아서 실망했어요.


렌즈 초점 조절이 되지만 넓은 범위가 되지 않아서 어쩔수 없이 안경 착용하고 사용해야 하는경우가 있는데요. 고글 공간이 좁아서 안경 착용 상태로는 사용 불가 입니다.


흠플러스에 진열된 조금 더 비싼 제품들은 초점 조절이 안되지만 고글공간이 커서 안경 착용으로 사용가능했는데, 이제품은 고글 공간이 좁아서 안경착용 상태로는 사용불가라서 아쉽더군요.



초등학교 1학년 딸아이의 착용샷



헤어벤드는 길이 조절이 가능해서 아이와 어른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장점 : 

저렴한 가격

렌즈 초점거리 조절이 가능해서 안경 벚고도 사용가능 (저는 시력이 많이 안좋아서 초점 조절해도 살짝 안맞더군요 ㅜ.ㅜ)

헤어밴드와 고글쿠션으로 비교적 괜찮은 착용감


단점 :

내구력이 약해보임

저가형 중국산이라서 제품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안경착용 상태에서는 사용불가

기기 특성인지 어플특성인지 입체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음.


총평 : 기존에 VR기기가 없는 상태에서 저렴한 가격에 VR 맛을 보려면 그럭저럭 괜찮은듯 합니다.

하지만 그다지 추천할만한 제품은 아닌듯 해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