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끝판왕 SSD, PNY CS1311 SSD 체험 리뷰. 윈도우 안드로이드 듀얼부팅PC 만들기

개봉기 사용기 정보/스마트 기기 2016. 4. 8. 13:16
반응형

요즘 일반 USB메모리에 리믹스 OS깔아서 윈도우PC를 안드로이드PC로 사용이 가능해 졌는데요.

 

속도 빠른 SSD를 사용하면 USB메모리보다 속도 빠르고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구뇽.

 

그래서 PNY CS1311 SSD에 안드로이드 리믹스 운영체제를 설치해보았습니다.

 

윈도우 노트북에서 듀얼부팅으로 안드로이드를 사용해 보는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PNY CS1311 SSD 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해서 안드로이드 PC만들기를 해봅니다.

 

 

먼저 공개된 REMIX OS를 다운로드해서 PNY CS1311 SSD에 설치를 합니다.

 

 

*참고로 리믹스 OS 설치하는 자세한 방법은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http://campingbox.tistory.com/659
 

위 링크방법은 USB메모리에 설치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PNY SSD나 하드디스크에 설치 하려면...



이렇게 설치 드라이브만 USB가 아니라 SSD나 다른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 드라이브만 위이미지처럼 원하는 드라이브로 선택 하시고, 이후로는 위 링크에 나온 방법데로 설치 하시면 됩니다.

 

 

빠른 SSD라서 USB 메모리에 설치 할때보다 더 빠르게 설치가 됩니다.

 

 

PC씨모스 부팅 옵션에서 PNY SSD를 부팅 디스크로 설정해 주면 안드로이드 부팅이 가능해 집니다.

 

 

첫 구동 안드로이드 세팅시 일반 USB에 리믹스를 설치 했을때는 무척 오래 시간이 걸렸지만.

 

PNY SSD에 설치 된 리믹스는 빠르게 세팅이 되네요.

 

 

씨모스에서 PNY SSD를 부팅 디스크로 설정하지 않아도. 리믹스OS버전업이 되면서 PC부팅 화면에서 OS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제 PC와 노트북이 윈도우 / 안드로이드 듀얼 부팅이 가능해 졌어요 ^^

 

 

리믹스를 선택하고 부팅 하면.. 윈도우 노트북이 안드로이드 노트북으로 변신 합니다. ㅎㅎ

 

 

노트북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실행하니 기분이 색다르네요.

 

 

노트북 그래픽 카드의 영향인지 안드로이드 레이싱 게임 그래픽이 더 좋아 진듯 합니다.

 

그리고 USB메모리에 설치 했을때는 속도가 느리고 저장 용량의 압박이 있었는데요.

 

PNY SSD에 안드로이드 리믹스를 설치하니 구동 속도와 로딩 속도가 참 빠릅니다.

 

왠만한 최신 안드로이드 태블릿보다 더 빠른 속도를 체감 할수 있어서 좋아요.

 

 

게임만 가능하게 아니라 안드로이드용 어플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군다나 별도의 드라이버 세팅 없이 와콤인튜오스 태블릿도 지원이 되어서, 안드로이드 노트북으로 그림그리기도 가능하네요 ^^

 

유료 구입한 안드로이드 어플의 활용도가 더 좋아 졌습니다.

 

 

PNY CS1311 SSD 를 노트북 내부에 장착해서 노트북을 듀얼 부팅으로 만들어도 좋고.

 

 

외장 하드 사타 케이스에 넣어서 필요할때만 연결후 안드로이드 노트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무었보다 편리한점은... 이렇게 외장하드 케이스에 넣어서 다른곳에 이동후 다른 PC나 노트북에 연결하면 사용하던 환경 그데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PNY SSD 만 가지고 다니면, PC나 노트북이 있는 어느곳에서나 동일한 리믹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PNY CS1311 SSD에 안드로이드 설치해서 일반 윈도우 PC나 노트북을 윈도우/안드로이드 듀얼부팅을 사용하는 것도 참 색다른 경험이네요. ^^

 

USB메모리 보다 속도가 빠른 PNY SSD에 설치해서 사용하니 정말 쾌적한 안드로이드 PC가 됩니다.

 

 

 

노트북 SSD에서 안드로이드 돌리니까 로딩이나실행 속도도 빠르고...

안드로이드 용 어플을 노트북에서 키보드, 마우스로 조작하니까 느낌이 새롭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