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1050 Ti 개봉기와 간단사용기 (MSI TX 1050 TI 4G OC) 외형편

개봉기 사용기 정보/스마트 기기 2016. 12. 12. 14:47
반응형

얼마전에 GTX 1050 Ti 라는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명칭은 MSI GAMING GeForce GTX 1050 Ti 4GB GDDR5 DirectX 12 Graphics Card (GTX 1050 TI 4G OC)


MSI에서 제조한 지포스 GTX 1050 그래픽 카드로 비디오램 4기가 버젼의 Ti모델 입니다.


그리고 모델명에 OC라고 되어있듯이 약간의 오버클럭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국내에 정식 발매된 제품은 아닌데요. 얼마전 해외할인 행사때 지인의 도움으로 아마존 해외직구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겸 카드할인으로 저렴하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 PC가 오래 된 시스템이라서 가끔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 할때 중간 옵션에서도 버벅이면서 원활하게 즐기는 것이 어려워서... 그래픽 카드 구입을 고려하고 있엇는데 마침 좋은 기회가 되어서 구입했네요.


GTX 1050 모델과 GTX 1050 Ti 모델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결국 Ti모델을 선택했습니다.


GTX 1050 모델 보다 Ti모델이 쿠다(CUDA) 프로세서 갯수도 많고 비디오 메모리도 2기가 더 많은 4기가 많더군요.


구입 후 오랜기간 사용할 생각이라 Ti로 선택 했습니다.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입하고 한국에서 배송 받기까지 10일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그런데 특이하게되 박스 밀봉이 되어있지 않더군요.

믿을수 있는 사이트에서 구입한거라 중고제품이나 리퍼 제품은 아니고 새제품인데 밀봉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한국에서 정식 출시되거나 정식수입 되지 않은 모델인데 한글 표기가 되어있더군요.

MSI가 글로벌 기업이다보니까 해당국가 정식 출시 여부와 상관없이 팩키지 박스포장이나 메뉴얼에 여러나라 언어로 표기하는것 같습니다.



박스가 밀봉되어있지 않은것 처럼. 내용물도 밀봉씰이 붙어 있지 않고 그냥 정전기방지팩에 담겨 있네요.



메인보드 소켓 접촉 슬롯단자와 비디오케이블 접속 단자는 보호캡으로 씌워져 있었습니다.


밀봉이 되어있지 않아서 살짝 걱정했지만 새제품이 맞네요.


본체안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게 싫어서 작은사이즈의 팬 하나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GTX 1050 Ti는 저전력이기 때문에 발열이 심하지 않아서 냉각팬 1개 만으로 충분하다고 하더군요.


간혹 오보클럭이 많이 된 GTX 1050 OC모델들은 냉각팬이 두개 인데. 제가 구입한 MSI모델은 오버클럭이 많이 된 모델이 아니라 냉각팬이 1개입니다.



전체적으로 참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너무 거대한 그래픽 카드는 부담스럽고, 이렇게 손바닥 하나 사이즈의 아담한 그래픽 카드가 좋더군요.


75W(와트) 저전력이라서 외부전원 필요 없습니다.


외부전원 사용 안하니까... 당연히 외부전원 단자도 없습니다.


PC파워가 용량 큰 파워가 아니어도 될것 같아요.



아들아이 PC에 있는 라데온 HD7750과 크기 비교입니다.

왼쪽 검정 기판에 지포스 GTX1050 Ti, 오른쪽 청녹색 기판이 라데온 HD7750 입니다.

 


5년 전 쯤에 출시된 라데온 7750보다 2016년에 출시된 GTX 1050 크기가 더 작으면서 성능은 더 좋아 졌네요.

기술발전이 빠른것 같아요.



그런데 쿨러 크기는 GTX 1050 Ti쪽이 더 큽니다. 같은 원팬 모델인데... 아무래도 성능이 더 좋은 GTX 1050 Ti 쪽이 발열 냉각에 조금더 신경을 쓴듯 하네요.



MSI GTX 1050 Ti 원팬 MINI (OC) 모델의 경우 비디오 포트 가 DVI-D 듀얼링크 단자와 HDMI, DP 포트 단자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DVI단자가 DVI-D 라서 아날로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DVI단자는 크게 4가지로 분류 됩니다.


DVI-I (디지털신호와 아날로그 신호 모두 적용)

DVI-D (디지털 신호만 적용)


그리고 각각 싱글 링크와 듀얼링크로 나위어 집니다.

싱글링크는 1920X1200 해상도 까지 지원하고, 듀얼링크는 2560X1600 고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하나 발생 했는데요...


제가 사용하던 DVI케이블은 DVI-I 케이블이라서... GTX1050Ti에 연결이 불가 하더군요...;;;


그래서.. 우선 급한 마음에 DVI-I케이블의 - 모양 위아래 있는 핀 4개를 구부려서 억지로 연결 했습니다...;;;


그래도 아무이상 없이 잘 작동하네요.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