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코모 S550 보급형 3G 스마트폰 개봉기와 간단 사용기 리뷰. 액정 화질과 카메라 테스트 후기 등...

개봉기 사용기 정보/스마트 기기 2016. 7. 26. 16:45
반응형

보급형 3g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이라는 설명으로 판매돠고있 있는 저가형 스마트폰


로코모 S550 개봉기와 간단 사용기 입니다.


제가 폰에서 가장 관심을 갖는 외형 리뷰와 액정 화질 테스트, 카메라 성능테스트 리뷰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구입을 했는데요.


제가 구입한 곳에서는 벌크 케이스 처럼 아무것도 프린팅 되지 않은 케이스에 제품이 포장 되어 있었습니다.


구입처에 따라서 패키지가 다를것 같습니다.


아무런 인쇄도 되어있지 않은 백색의 사각 케이스가 나름 인상적이네요.


이런 스마트폰 팩키지 박스는 처음입니다.



개봉을 해보면... 일반적인 2단 박스 팩키지 포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상단에는 스마트폰 본체가 있고, 하단에는 악세사리 들이 들어 있습니다.



로코모 S550의 기본 구성품은 매우 단촐 합니다.


로코모S550 본체 1개 + 배터리 1개 + 이어폰 1개 + USB 케이브 1개 + 메뉴얼 1권


배터리가 한개 뿐이 안들어있고, 충전기가 없다는 것은 원가절감 차원인듯 하네요.



배터리 용량은 2000mAh 입니다.


같은 5.5인치 스마트폰으로 예전에 출시된 갤럭시 노트2 배터리가 3100mAh 인점을 감안하면 배터리 용량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살짝 드네요.


특히나 2000mAh 용량으로 고용량 배터리가 아닌데도 배터리가 하나뿐이 안들어 있다는 것은 배터리 부족의 애로사항이 살짝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일단 가격이 저렴하니까 이해는 되는 부분입니다.



번들로 들어있는 이어폰은 퀄티 수준이 그다지 좋지 못한 편입니다.


요즘 국내 번들이어폰 들 퀄티가 좋아졌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상당히 조악해 보이기는 합니다 ^^;


하지만 중국산 번들이어폰들은 대체로 퀄리티가 낮은 편이니 이해 되는 부분이네요.


로코모 S550 내장 스피커 사운든느 괜찮은 편입니다.


이어폰도 화이트 노이즌느 별로 없고 괜찮은 음질을 들려 줍니다.



메뉴얼은 전부 중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읽어보려해도 무슨 내용인지 알수 없고... 일반적인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메뉴얼의 필요성은 느끼지 못합니다.



스마트폰의 외형은 너무도 친숙한 흔히 우리가 인지하고 있는 그런 스마트폰의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특징적인 부분이 없으면서도 무난하고 심플한 ㄷ기자인이 오히려 깔끔해서 마음에 듭니다.


어찌보면 참 순수하고 청순하다는 느낌까지 들정도로 군더더기나 튀는 부분없이 깔끔한 느낌의 디자인이네요.


이런 심심한듯한 디자인이 오히려 질리지 않고 깔끔해서 좋은 느낌이 듭니다.



뒤면 디자인도 어디 튀는 구석 하나 없이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전면부 위쪽에는 전면 카메라와 센서, 통화 스피커가 자리해 있습니다.


로코모S550 스팩으로 보면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입니다.


상단에는 이어폰 잭 구멍이 있고. 왼쪽 측면에는 볼륨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있는데요.


흰색 본체에 테투리는 은색 실버메탈릭 느낌으로 처리 되어있어서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하단에는 충전용 USB소켓과 통화 마이크 구멍이 있고, 뒤커버 개패용 홈이 보입니다.


전면 하단에는 홈버튼, 뒤로가기 버튼, 메뉴버튼이 터치버튼으로 위치해 있고 램프 발광이 됩니다.


그런데 이 버튼 램프에 살짝 문제가...



터치 메뉴 버튼 조명이 전체적으로 되지 않고 상단 3분의1 가량은 어둡게 조명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하단만 밝게 조명이 들어와서 메뉴 아이콘 버튼 전체를 잘 표시하지 못합니다.


위사진은 그나마 양호하게 촬영이 된것이고 실제로 보면 메뉴버튼(메뉴, 홈, 뒤로가기) 상단은 어둡게 잘 보이지 않아요.


제가 받은 제품만 불량인지, 로코모 S550 모든 제품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증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후면에는 카메라와 플래시 발광 램프가 깔끔하게 자리해 있습니다.


로코코 S550공식 스팩상 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입니다.


후면 제질은 갤럭시노트에서 보여지던 가죽처럼 울퉁불퉁한 요철 제질 입니다.


미끄럼 방지에는 살짝 도움이 되겠네요.


가격은 저렴한 보급형 폰이지만 본체 프라스틱 제질에서 싸구려같은 싼티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예전 구형 갤럭시 노트 와 비슷한 제질 느낌이 들어요.


다음은 화면크기와 화질 비교입니다.



위쪽이 로코모 S550이고 아래쪽이 엘지 G2 입니다.


확실히 5.5인치 로코모가 5.2인치 G2보다 화면이 큽니다.


실제로보면 화면 크기 차이가 더 크게 느껴집니다.


로코모 S550의 최대 장점 중 하나면 저렴하면서 큰 액정화면이 시원시원 하네요.


색감은 사진상으로는 차이가 잘 느껴지지 않지만, 실제로 보면 G2가 선명하고 화사하고, 로코모는 살짝 탁한 느낌이 조금 듭니다.



위쪽이 삼성 갤럭시 노트2, 아래쪽이 로코모 S550입니다.

같은 5.5인치인데... 이상하게 노트2 화면이 살짝 미묘하게 커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색감은.... 확실히 노트2 아몰레드가 눈이 아플정도로 화사한 느낌으로 원색이 잘 살아나는 느낌이고, 로코모는 노트2 아몰레드에 비해서 살짝 칙칙한 느낌이 듭니다.



로코모 S550의 화면입니다.


로코모만 단독으로 보면 5.5인치의 크고 시원한 화면에 괜찮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해상도가 살짝 아쉽지만 저렴한 가격에 가볍게 사용하기 딱 좋지요.


이 가격에 5.5인치 스마트폰을 사용할수 있다는게 축복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자세히 들여다 볼일은 없겠지만... DSLR로 촬영한 원본 크롭 사진입니다.


확대 된 모습을 보면..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눈에 딱 붙이고 들여다보면 픽셀이 보이고


AOA 맴버 모습이 작게 나오는 경우 작은 인물 얼굴이 살짝 뭉게져 보이네요.



화사함의 대명사 아몰레드 액정의 노트2 화면입니다.


확실히 원색이 강조된 느낌이 크네요.



DSLR촤령 사진 원본 크롭입니다.


액정을 눈앞에 바로 가까이서 들어다보면... 그래도 해상도가 많이 낮은편이 아니라서 픽셀이 눈에 많이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AOA 멤버 얼굴이 작게 나오는 장면에서도 이목구비가 많이 뭉게지지 않네요.



4K 울트라HD G2의 화면입니다.


원색이 과하게 강조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쨩하고 화산한 느낌이 듭니다.


액정크기가 5.5인치보다 작은 5.2.인치 라서 아쉽지만 화질 자체는 무척 좋아요.



DSLR 촬영된 사진 원본 1:1 크롭입니다.


액정 화면을 눈 가까이 들여다보면 UHD 4K라서 픽셀이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DSLR촬영시 노이즈가 껴서 살짝 지저분해 보이지만 해상도가 높아서 작은 인물 사진도 이목구비가 뭉개짐이 없습니다.


위 샘플 사진에서 살짝 뭉개져 보이는것은 촬여시 약간 손이 떨렸서 뭉게진 것입니다.


액정 화질 자체만 보면 G2 >> 노트2 >>>> 로코모 S550 이지만.. 가격차이가 하늘과 땅차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10만원 안쪽 제품과 50만원이 넘는 제품 가격차이는 무시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가성비로 따지면 약간 색감이 떨어지는 문제와 해상도가 떨어지는 문제는 감수할만 합니다.


그래도 액정이 5.5인치니까 시원시원 하지요.



다음은 카메라 성능 테스트 입니다.


로코모S550이 너무 저가형 제품이라 카메라 테스트 안하려고 했지만... 그래도 일상을 기록할때 카멜하는 자주사용하게 되니까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밝은 베란다 자연광 아래에서 후면카메라로 촬영 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오토포커싱으로 초점을 자동으로 잡아 줍니다.


화이트 밸런스는 우수한 편이 아닌듯... 건담 마크2의 원래 색감을 잘 잡아주지는 못합니다.



로코모 S550 후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원본 크롭입니다.


500만 화소 라고 하는데 디테일이 많이 뭉개지고 노이즈가 있는 것이 확인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원본 크롭을 사용할일은 없겠지요.


촬영된 사진을 로코모S550 애겆응로 보면 나름 괘찮은 화질을 보여주고. PC상으로 옮기더라도 약간의 후보정과 축소신공을 사용하면 일상을 간단히 기록하는 정도로 사용은 가능할듯 합니다.



후면 카메라를 다른걱도로 촬영했는데요.


역시 오토 화이트 밸런스가 살짝 문제가 있는지 색감이 살짝 다르게 나옵니다.


오히려 색감은 이쪽이 피사체 원래 색감과 비슷하네요.



후면 카메라 원본 크롭입니다.



위 사진은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로 촬여한 것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오토포커싱인데... 전면 카메라는 고정 촛점입니다.


초점이 고정되어서 건담에 초점이 맞지 않고 뒤쪽에 초점이 맞았네요.


특이하게 후면카메라보다 전면카메러 오토 화이트 밸런스가 잘 맞습니다.



전면 카메라로 찍은 사진 1:1 원본 무보정 크롭 입니다.




실내 형광등 불빛 아래에서 후면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입니다.


전체적으로 자연광과 큰 차이 업쇼어 보이지만.... 사진 중앙에 붉은 느낌의 색상왜곡이 보이네요.



실내 형광등 아래 촬영한 후면 카메라 사진 1:! 원본 크롭이미지 입니다.



실내 형광등 아래에서 전면 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화질이 좋지는 않지만. 작은 사이즈 화상통화 용으로는 가능할것 같네요.



실내 전면 카메라 사진 1:1 크롭 이미지 입니다.



로코모 S550 개인적인 평가. 장 단점과 총평 리뷰


장점

1. 정말 저렴한 가격. 이가격에 5.5인치 대화면 스마트 폰을 사용한다는 것은 놀아눙 일입니다.

2. 가장 기본적인 엡 이외에 다른 군더더기 엡이 하나도 안깔려 있어서 좋습니다.

3. 성능만 놓고 보면 뛰어나지 않지만, 가격과 비교하면 성능이 좋습니다..


단점

1. 화면은 크지만 색감이 살짝 아쉽고 해상도가 조금 부족한듯 합니다.

2. 구성품이 빈약합니다. 특히 배터리 5000mAh 배터리 한개 라는게 아쉽네요.

3. 군더더기 엡이 안깔려있고 기본엡만 있는건 좋지만... 한글 키보드 등 정말 기본적인 엡조차 사용자가 직접 설치해야 합니다.

4. 카메라나 안드로이드 버전이나, CPU속도가 최신 폰에 비해서 부족합니다.


총평

최신 고가 폰에 비해서 스펙 상 부족한 점은 있지만... 가격이 모든걸 용서 할듯 합니다.

특히 5.5인치 스마트 폰이 이가격이라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예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