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맥스 20인치 7단 미니벨로 미코 자전거, 엑사이더 마로 16인치 어린이 자전거

개봉기 사용기 정보/자전거 2013. 5. 29. 14:39
반응형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아들녀석 자전거와 딸아이 자전거를 구입했습니다.

7만원 정도에 구입한 바이맥스 20인치 미코 미니벨로 입니다.

안장과 헨들 높이를 조절하면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탈수 있다고 하네요.

궂이 접이식이 필요하지 않아서 비접이식으로 구입했어요.

자전거가 실물로 보면 더 예쁘게 생겼습니다.

딸아이 용으로 구입한 아동용 16인치 자전거 입니다.

가격은 7만원 정도네요.

아이 자전거가 생각보다 비쌉니다.

크기비교입니다.

20인치 7단기어 미니벨로와 16인치 아동용 소형 자전거의 가격이 똑같다는게 참 아이러니 하네요.

재료도 20인치 7단기어 미니벨로가 더 많이 들어가고. 부속까지 20인치 7단기어 자전거가 더 많이 사용되는데... 어떻게 가격이 같은지.. ^^;

 키 129~130센티의 초등2학년 아이에게 20인치가 너무 클까봐 걱정했는데요.

전혀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22인치를 사주어서 안장 가장 낮게 하는것도 괜찮을것 같았어요.

20인치 미니벨로는 아들아이가 안장과 헨들을 가장 낮추지 않앗고. 안장과 헨들을 약간 올려서 탑니다.

아동용 자전거는 103센티 정도의 5살 여아가 타기에는 약간 큰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금방 크기 떄문에 16인치가 적당한것 같아요.

아들아이는 전에 18인치 자전거 타고 있었기 때문에 싱싱 잘 달리고.

딸아이는 처음 자전거 배우는 것이라 겨우겨우 움직이는 정도네요.

20인치 미니벨로는 안장만 올리면 성인도 충분히 탑니다.

원래 성인용이니 당연한 거겠지요 ^^

 자전거는 디자인도 예쁘고 마음에 드는데.. 저가형이라서 그런지.. 새자전거인데 페인트 까진곳이 있네요.;

크랭크는 알로이. 크랭크휠 커버는 알로이 처럼 보이지만 프라스틱 입니다.

7단 기어인데.. 기어 바뀜이 부드럽지는 않습니다.

기어 바뀌는 타이밍도 거칠고 애매하네요.

브레이크는 앞뒤 모두 V브레이크로 제동력은 좋은 편입니다.

그립형 기어 변속기인데요.. 조작느낌이 약간 불확실한것 같아요.

사은품인 벨은 마무리가 약간 허술하지만. 디자인이 예쁘고 벨소리는 확실하네요.

사은품인 라이트 입니다. 스위치 한번 누르면 켜지고. 두번 누르면 깜박이고. 세번 누르면 전구3개가 교차 점등 합니다.

그런데... 문제의 밝기는... 화장실에서 불끄고 보면... 라이트를 켠건지 안켠건지.. 이건 라이트를 켠것도 아니고 안켠것도 아니라는..;;;

어두울때 사야 확보용이 아니라.. 자전거의 위치를 상대에게 알리는 신호용 정도의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접이식은 아니지만 보관에 큰무리는 없습니다.

물론 접이식이라면 보관성이 더 좋았을것 같기는 합니다.

매우 어수선 하네요.. 나중에 시간 내서 정리 해야 할듯 합니다 ^^;

총평

20인치 바이맥스 미코 7단 미니벨로 : 가격대비는 만족 스럽습니다만.... 페인트 도장이 불량한 곳이 있고. 기어 변속이 애매합니다. 안장이 조금 불편합니다. 그외에는 그냥 아이들과 성인이 단거리 단시간 일상생활용으로 막타기 좋을듯 합니다. 잘산것 같아요.

16인치 어린이 자전거 : 가격대비 약간 실망입니다. 디자인은 예쁘고 페인트 도장도 잘되어잇고 튼튼하지만.. 의자가 최악입니다. 딸아이가 자전거 타고 난후에 엉덩이 아프다고 큰소리로 서럽게 우네요. 5만원 정도면 적당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어린이 자전거는 모두 7만원이 넘어가고 성인 자전거보다 오히려 비싸다는 불편한 진실..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