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 숨겨진 의미 뜻 풀이, 가사 해석 분석

빅이벤트 핫이슈/문화 2019. 4. 13. 18:48
반응형

블랙핑크의 컴백 신곡 킬 디스 러브는 화려하고 웅장한 뮤직비디오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 공개 후 10일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벌써 유튜브 조회수가

 

1억7천5백만뷰를 넘어가는 빠른 조회수로 전세계의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블랙핑크 뮤직비디오는 단순히 트랜드하고 화려하기만 한 뮤직비디오가 아니라 깊이있는 의미가 들어있는 영상입니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MV에 숨겨진 의미 코드 해석과 가사 해석을 해보겠습니다.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의 숨겨진 의미 해석과 가사 해석을 지극히 주관적인 것입니다.

 

그런데 묘하게도 영국남자 이번 에피소드에서 영국남자가 신부님과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뮤비 해석 하는 내용이 상당히 유사합니다.

 

영국남자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리액션 영상을 보시면 이번 뮤직비디오 해석에 대한 이해가 더 잘되실 것같네요.

 

그럼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의 숨겨진 의미 해석과 가사 해석 풀이를 시작 하겠습니다.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뮤비 시작은 웅장한 사운드와 함께 마치 군대의 출정식을 연상시키면서 팡파레와 북을을 울리면서 시작합니다.

 

그 사랑을 죽이겠다는 제목 처럼 사랑과의 전젱을 암시하는 비장하고 장엄한 시작 입니다.

 

뮤직비디오 해석을 보시면 알겠지만 그 사랑을 죽인다는 것이 일반적인 그 사랑을 죽인다는 것이 아니라

 

거짓사랑, 나쁜 사랑을 죽여버리겠다는 의미 입니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는 거짓 사랑과 나쁜 사랑, 잘못된 사랑을 죽여버리고 순수한 사랑을 살리겠다는 의미의 뮤직비디오 이며 노래 가사입니다.

 

 

백조와 흑조가 하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니가 천사의 모습으로 앉아 있네요.

 

검은 사랑, 순백의 사랑. 이것은 검은색의 거짓사랑과 백색의 순수한 사랑을 의미 합니다.

 

사랑에는 순수한 사랑도 있고, 거직되고 나쁜 사랑도 있다는 사랑의 양면성을 말하는 것이죠.

 

 

그리고 흰색 드레스 옷을 입고 있던 제니가 검은색 옷으로 바뀝니다.

 

천사가 악마로 바뀌는 모습이지요. 가사 내용은 '천사 같은 Hi 끝엔 악마 같은 Bye' 입니다.

 

사랑의 시작은 달콤한 천사 같에 반가운 hi 이지만. 사랑이 끝날때는 악마같이 잔인한 모습으로 서로를 미워하고 증오하면서 Bye 헤어진다는 것이죠.

 

순수한 사랑이 나쁘고 거짓 된 사랑으로 변질 된다는 것입니다.

 

 

킬 디스 러브 제니의 첫번째 보컬 파트의 가사내용과도 의미가 통하는 해석이지요.

 

'천사 같은 Hi 끝엔 악마 같은 Bye'

'매번 미칠듯한 High 뒤엔 뱉어야 하는 Price'

'이건 답이 없는 Test 매번 속더라도 Yes'

'딱한 감정의 노예'

'얼어 죽을 사랑해'

 

 

이장면에서는 진열장에 달콤하고 화려한 시리얼이 가득합니다.

 

시리얼은 인스턴트 식품으로 깊이가 없고 즉석 만남같은 선정적인 일회성 사랑을 의미하지요.

 

이런 일회성 원초적이고 말초적인 사랑은 오래 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즉석 만남 원나잇 등 달콤하지만 결국 독이 되는 가짜 사랑들을 의미 하지요.

 

문에는 HEAVEN 천국이라고 되어있지요. 천국처럼 달콤하지만 이것은 거짓이고 진실된 사랑이 아니기 때문에

 

리사가 시리얼들을 모두 부수고 파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리사가 달콤한 사랑 시리얼들을 마구 부수어 버리는 장면이 나오죠.

 

그 나쁜 사랑, 거짓된 사랑을 리사가 죽여버린다는 모습입니다.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뮤비 이장면의 해석은 가사와도 일치를 합니다.

 

'Here I come kick in the door'

'가장 독한 걸로 줘'

'뻔하디 뻔한 그 love'

'더 내놔봐 give me some more'

'알아서 매달려 벼랑 끝에'

'한마디면 또 like 헤벌레 해'

'그 따뜻한 떨림이 새빨간 설렘이'

'마치 heaven 같겠지만 you might not get it in'

 

 

지수가 파도가 형상화 된 장식을 머리에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뒤에 태양같은 구체가 빛나고 주변을 빤짝이 들이 둘러싸는 데요.

 

이 형태에서 연상되는 것이 있지요. 바로 눈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노랗게 빛나는 구체는 눈동자의 형상이고

 

구체 주변을 감싸고 빛나는 반짝이는 속눈썹이고 눈의 형태의 모습입니다.

 

파도 모양의 지수의 머리장식은 눈물을 형상화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핑크빛은 피눈물의 이미지 입니다.

 

 

이 장면은 거짓 사랑과 나쁜 사랑 때문에 피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형상화 한 것이죠.

 

뮤직비디오의 이장면의 이런 의미가 숨겨져 있고 형상화하여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블랙핑크 뮤직비디오에서 지수의 보컬 첫 파트인 이 장면의 더 킬 러브의 가사 내용과도 잘 매치가 됩니다.

 

'Look at me Look at you 누가 더 아플까?'

'You smart 누가? You are'

'두 눈에 피눈물 흐르게 된다면'

'So sorry 누가? You are'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킬 디스 러브의 로제 첫번째 보컬 파트에서는 로제 자신이 또 다른 로제를 차로 치어 죽이려고 합니다.

 

나약한 자신의 모습을 견딜수 없고 참을수 없어서 자신을 죽이겠다고 하는데요.

 

나약한 자신의 모습이란 거짓 사랑, 나쁜 사랑이라는 것을 알지만 그 나쁜 사랑과 거짓 사랑을 버릴수 없고

 

나쁜 사랑과 이별하지 못하고 집착하는 자싱을 죽여버리겠다는 의미 입니다.

 

 

거짓 사랑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나약한 자싱르 죽이는 것이 곧 거짓사랑을 죽이는 것이고

 

자신을 이용하는 나쁜 사랑을 하는 상대방에게서 벚어나는 용기를 갖겠다는 것이죠.

 

이장면의 뮤비 가사 내용과 해석도 일치를 합니다.

 

'나 어떡해 나약한 날 견딜 수 없어'

'애써 두 눈을 가린 채'

'사랑의 숨통을 끊어야겠어'

 

 

미래의 로제가 과거의 나약한 로제를 차로 치어 죽이는데 자동차 번호판에는 EGO(에고) 라고 씌여 있습니다.

 

에고는 또자른 자아이고 여러가지 형태의 모습을 합니다.

 

자신의 에고에서 벚어나는 것이 어쩌면 자유를 얻는 방식이고 정신적 해탈로 한단계 더 진화 하는 것이죠.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의 이장면에서 뒤쪽에 부서진 조각상은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 입니다.

 

킬 디스 러브를 외치면서 아프로디테 조각상이 폭발을 하고 무너져 내리지요.

 

아프로디테는 아프로디테 포르네 라는 별명으로 신화 속에서 음란한 아프로디테로 통합니다.

 

성에 집착하고 질투로 살인이나 범죄를 불러 일으키고 불륜을 일삼으며 바람 피는 것을 즐기지요.

 

한마디로 블랙핑크가 죽여버리고 싶은 나쁜 사랑의 상징이고 거짓사랑의 아이콘 입니다.

 

블랙핑크가 툼 레이더 라라 크로프트 처럼 여전사가 되어서 아프로디테를 파괴하고 거짓사랑과 나쁜 사랑을 죽여 버립니다.

 

 

'LET’S KILL THIS LOVE'

 

이 사랑을 죽여버려야 한다 라고 외치는 이사랑은 바로 거짓사랑이고 나쁜 사라입니다.

 

타인을 속박하는 사랑. 달콤한 거직말로 속이는 사랑. 영혼 없이 쾌락 만을 원하는 사랑 등을 죽이고,

 

그런 사랑에서 빠져나오자는 의미입니다.

 

사랑인줄 알았지만 사랑이 아닌것에서 빠져나오려면 아프겟지만 용기를 내자는 것이고,

 

거짓 사랑은 피눈물의 댓가를 치루어야 한다는 경도도 내포된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사랑의 이중성, 사랑의 양면성, 처사처럼 달콤하게 시작하서 헤어질때는 악마처럼 서로를 저주하는 가변성 등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는 거짓사랑과 잘못된 사랑에 대한 경고와 벚어나라는 용기를 주는 것입니다.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MV 후반부에 나오는 장면에서 검정색의 거대한 덧 트랩이 나옵니다.

 

이 덧은 하트모양입니다. 덧의 의미는 사랑의 덧인것이죠.

 

진실되고 순수한 사랑 처럼 위장하고 다가오거나, 본인도 오해하는 사랑의 덧에 대한 경고입니다.

 

거짓사라과 나쁜사랑의 덧에 걸리면 안되고, 그런 덧을 만들어서 상대를 속박하면 안된다는 것이죠.

 

사랑의 이름으로 상대를 괴롭히거나, 사랑이 아닌데 사랑인줄 알고 벚어나지 못하면 안된다는 의미 입니다.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영어 가사를 해석해도 의미는 같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LET’S KILL THIS LOVE

We all commit to love
That makes you cry
We’re all making love
That kills you inside

We must kill this love
Yeah it’s sad but true
Gotta kill this love
Before it kills you too
Kill this love
Yeah it’s sad but true
Gotta kill this love
Gotta kill let’s kill this love

 

 

이 사랑을 죽여야 해.

우리 모두는 사랑에 헌신하고,

그건 너를 울게 만들어.

우린 모두 사랑하고있어,

그게 너를 죽이지.

이 사랑을 반드시 죽여야 해.

그래, 슬프지만 사실이야.

이 사랑을 죽여야 해.

그것이 너를 죽이기 전에 이 사랑을 죽여라.

그래, 슬프지만 사실이야.

이 사랑을 죽여야 해.

이 사랑을 죽이자.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뮤비 마직막에 그 나쁜 사랑과 거짓 사랑에 빠져서 죽기전에 먼저 그 나쁜 사랑을 죽이자고 외칩니다.

 

블랙핑크 여전사들이 되어서 군대를 이끌고 장엄한 마칭 밴드 군악대 처럼 웅장하게 그 나쁜 살랑을 죽이자고 외치지요.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 숨겨진 의미 해석과 가사 해석은

 

한마디로 거짓사랑, 나쁜 사랑을 죽이자는 의미이고, 사랑이라는 이름을 하고 있지만

 

그사랑은 진실된 사랑도있고 거짓사랑도 있으니 잘 구분하고 진실된 사랑을 하자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거짓사랑이고 나쁜 사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가슴아프더라도 그 거짓되고 나쁜 사랑에서 벚어나 빠져 나와야 한다는 용기를 이야기 합니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일반적인 사랑을 노래하는 아름다운 선율과는 다르게

 

사랑을 죽여야 한다는 행진곡 같은 음악이지요.

 

죽여야 하는 사랑은 아름다운 사랑을 죽이자는 것이 아니라 거짓된 나쁜 사랑을 죽이라는 뜻이었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