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밥 만들기 맛 시식 후기 자연인 전참시 레시피

푸드 2019. 3. 19. 12:03
반응형

전참시(전지적 참견 시점) 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에 자연인 레시피로 특이한 라면밥 만들어 먹기 에피소드 방여이 되었습니다.

자연인 레시피 라면밥 만들기가 이슈가 되었는데요.

과연 전참시에 나온 자연인 라면밥 만드는 방법 처럼 라면밥을 만들어 먹으면 맛이 어떨까 궁금해서 라면밥 만드는 법 그데로 라면밥 만들기를 하고 맛을 보았습니다.

평소 라면을 좋아하고 라면 국물에 밥말아 먹기를 좋아해서 라면밥 만들기가 꼭 해보고 싶더군요.

냄비밥은 한번도 해보지 않아서 냄비밥 잘 만드는 법운 모르지만, 일단 전참시 자연인 레시피 그데로 만드는 방법을 따라해 만들어 보고 먹어보았습니다.

우선 라면과 쌀 한컵을 준비 합니다.
쌀 한컵은 어른 성인 기준으로 한명이 목기에는 많은 양이고, 두명이 먹기에는 살짝 부족한 편이네요.

먼저 쌀을 잘 씻어서 20분정도 물에 담가 불려 줍니다.

물에 불린 쌀 한컵과 라면이 준비 되었네요.

이제 냄비에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냄비에 불린 쌀을 넣고 물을 한컵 반 넣어주세요. 물의 양은 쌀의 1.5배 넣으면 됩니다.
쌀 한컵이니까 물은 한컵과 반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데 물에 라면 스프를 완전히 잘 풀어주세요.
저는 라면 스프를 다 풀어주지 않아서 후회 했답니다.

냄비에 불린 쌀을 넣고 라면스프 넣고 라면 면발 넣고 뚜껑 덮고 불에 올려서 끓이면 됩니다.

라면밥 재료 준비가 다 되었으니 이제 라면밥 냄비를 뚜껑 덮고 가스불에 올리고 팔팔 끓고 김이 올라올때 까지5분간 끟여주세요.

라면밥이 끓으면. 가스불을 작게 줄이고 5분간 약한 불에 계속 끓여주세요.

센분 5분, 약한불 5분. 이렇게 10분정도 라면밥이 탖 않을 정도로 잘 읶게 잘 끓인 후에 불을 끄고 뚜껑열지 말고 뚜껑 덮은 상태로 약 3분 정도 뜸을 들입니다.

뜸이 다 들었으면 뚜껑을 열어주세요.
맛있는 라면밥 완성이 입니다.
라면밥 레시피데로 하면 라면밥 만들기가 참 쉽습니다.


그런데... 저는 라면 스프를 잘 풀어서 섞지 않아서 라면 스프가 한쪽에 뭉쳤습니다 ㅜ.ㅜ
그래도 지금 라면밥 뭉친 스프를 잘 비벼주면 되네요.

라면 스프가 한쪽에 뭉친것이 아쉽디만 타지 않고 라면밥이 잘 완성이 되었네요.
아이와 나누어 먹어 보면서 라면밥 맛 시식을 해보겠습니다.

아이에게는 라면밥 위에 떡갈비를 얹어 주었어요.

저는 그냥 프레인 상태의 순수 라면밥을 맛보았습니다.

10분 끓이고 3분 뜸을 들였는데 라면이 불지 않고 꼬들 거리네요. 라면밥 참 신기합니다.

밥은 압력밥솥이 아니라 냄비밥이라 솔직히 찰기가 떨어지고 햇반 느낌이예요.

약간 짜더군요. 쌀을 한컵 반 정도 넣고 물을 살짝 더 넣는게 좋겠어요.

라면 밥의 솔직한 맛 평가는 호기심에 한번 해멋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정도입니다. 자쥬 해먹을 정도로 라면밥이 맛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꼬들거리는 라면 면발에 국물 자작자작 적은 라면 국물에 밥말아먹는 것을 좋아해서, 라면밥이 딱 취향에 맞을줄 알았는데... 제 입맛에는 그리 맞지는 않았습니다.
아이도 3분의1인가 먹고 안먹겠다고 하네요 ^^;

라면밥 만들기와 맛 시식 후기 결론은...
그냥 라면 끓이고 밥 말아먹는게 가장 맛있고, 라면밥은 가끔 어쩌다 한번 해먹는것, 또는 한번 그냥 호기심으로 해먹어 보는데 의미가 있을것 같아요.
라면밥은 기대했던것 만큼 맛이 있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