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첫 도루와 활약 미국 현지 팬 반응. 6월9일 경기 반응 번역

MLB 하이라이트와 영상 2016. 6. 9. 20:02
반응형

볼티모어 오리올스 김현수 선수가 캔자스시티 3연전 마지막 경기인 6월9일 경기에서도 안타를 치고 타점을 올렸고, 메이저리그 데뷔 첫 도루까지 성공합니다.


김현수 선수의 활약에 대해 미국 현지 볼티모어 오리올스 팬들이 열광하면서 환호 하는 반응 인데요.


오늘 볼티모어는 5회에만 안타로 4득점을 했는데요. 홈런으로 주로 이기는 팀이 홈런 없이 안타로만 이긴것도 신선한 느낌입니다.


특히 5회에 김현수가 안타치고 만들어낸 4점 째 타점은 승리 쐐기 점수로 중요한 점수 였다고 미국 현지 중계진도 칭찬하고 주목하는 타점입니다


특히 볼티모어 팀이 도루가 거의 없는 팀인데 도루까지 성공하는 김현수의 모습에 더욱더 열광하는 해외 반응 입니다.


김현수 선수의 계속된 안타와 출루 그리고 도루에 대한 볼티모어 오리올스 미국 현지 팬들의 반응을 번역했습니다.


볼티모어 오리올스 김현수 안타와 출루 도루 활약 반응볼티모어 오리올스 김현수 안타와 출루 도루 활약 반응


볼티모어 올리올스 공식 트위터와 팬사이트에서 오늘 캔자스시티 전 경기에서 김현수의 안타와 출루 도루가 화제가 됩니다.


캔자스시티 3연전 모두 승리하고 위닝시리즈가 된 축하사진에는 김현수도 등장하네요.


이제 팀이 김현수를 완전히 팀의 일원으로 인정한것 같습니다.


김현수 안타와 타점 도루 활약김현수 안타와 타점 도루 활약

스코어 기록판에도 4대0 상황을 만든 김현수의 이름이 언급 되어 있고


오늘 6월9일 캔자스시티 3차전 경기 하일라이트에 김현수 안타 타점과 김현수 도루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김현수 안타와 출루 도루 활약에 대한 미국 현지 팬 반응 번역김현수 안타와 출루 도루 활약에 대한 미국 현지 팬 반응 번역



볼티모어 오리올스 현지 팬들의 경기중 실시간 시황 반응 중에서 욕이 난무 하는데. 실제 욕을 하는게 아니라 과격한 애정 표현입니다.

너무 흥분하고 좋아서 욕을 하는거지요. 한국식 표현으로는 '졸라 좋아' 이런식의 느낌 입니다 ^^;


김현수에 대한 반응이 많이 있고 화제의 중심이 되기도 합니다.

김현수 머리크기로 농담을하는등 팬들이 김현수에대해 진숙함을 느끼는 반응이네요.

홈런은 많이 치지만 특히 도루가 정말 없는 볼티모어 오리올스팀 특징과는 다르게 오늘 도루를 성공한 김현수 의 도루에 대해서 인상적이고 신선함을 느낀 반응입니다.


번역에 오역과 의역이 있을수 있습니다.


'김은 엄청나게 거대한 머리를 가졌어. 멀리서 그를 볼때마다 이스터섬의 거대한 석상이라는 느낌이 들어'

'인종차별 성차별이구나. 농담이다'

'사람들이 이농담에 대해서 농담이라고 말하지 않는게 이농담의 포인트 였어'


'우하하 배꼽 빠진다 김현수는 시프트 수비를 젠장 무슨 상관이야 라는 듯 그냥 무시하는데'

(역자 주 : 김현수 타석에서 상대가 시프트 수비 진영을 짯는데, 김현수가 시프틑 뚫는 안타를 친 상황)


'아빠!!!'(역자 주 : 김현수를 아빠라고 부르는 팬)


'김현수는 망할 기계다 FUCKING MACHINE'


'그는 멈추지 않아'


'타격 머쉬이이이인 HIT MACHIIIIIIIIIIIIIIIINE'


'나 나 나나나나 NA NA NANANA'

'김.현.수'

(역자주 : 미국 현지 볼티모어 팬들 사이에 김현수 한국 두산 시절 응원 테마송이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김현수 두산시절 테마송을 따라 하네요.)


'예에에에스 김현수가 타점을 올렸다'


'내가 최근에 김현수를 얼마나 사랑하게 되었는지 너희들에게 말했었나'


'타격 기계'


'만세 우리의 친애하는 지도자 외야수 김현수님'


'김현수! 더 때려라! 태양신을 향해 더 달려라!!!'


'나는 김현수가 많은 미소를 짓게 되는걸 보게되어 정말 좋아'


'일관성있는 한국인 김현수'


'KIMTASTIC (김현수와 판타스틱의 합성어 인듯)'


'김현수가 얼마나 계약했어? 나는 김현수와 리카드의 좌우 플랜툰 기용을 영원히 사랑해'

(역자 주 : 김현수는 상대 우완투수 일때 출전, 리카드는 상대 좌완 투수일때 선발 출전하는 플래툰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메이저리그에는 우완투수가 많기 때문에 김현수 출전기회가 더 많네요)

'앞으로 1년 더 계약되어있어'

'달콤하구나. 우리는 추가로 계약을 3년을 더 늘려야 되'

'내가 알기로는 2년간 7백만불이야'

'플래툰을 계속 한다면 김현수를 주전 선발로 사용하고 리카드를 가끔 대주자나 수비용 교체선수로 사용한다면 네말에 동의해'

'리카드는 좌완투수 상대로 OPS(출루율+장타율)이 850 이상인데'

'그래 맞아 나도 리카드가 좌완을 상대로 얼마나 잘하는줄 알아. 하지만 타격이 뛰어난 김현수를 벤치에 앉혀 둘수는 없어. 김현수를 낭비하면 안돼'


'난 야구가 좋아'


'여기 퍼킹베이비 김현수가 있다'


'나는 지금 즉시 김현수 져지를 구입할거야'


'퍽킹 예스 김현수' (역자주 : 김현수 테마송 유튜브 링크)


'우리 아빤 정말 너무 빠르다'


'KIMPOSSIBLE 김현수는 모든게 가능해' (옂가 주 : kim + POSSIBLE)


'이치로에게 한걸음 더 다가 갔는데'


'니 글로브 이리 내놔'

(역자 주 : 1루에서 2루로 도루하는 김현수를 테그하려던 2루수비 글로부가 김현수 몸에 충돌해서 날아갔어요)


'난 아직도 김현수가 도루 했다는걸 믿을수 없어'

'나는 오리올스팀의 도루 자체를 믿을수 없어'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김현수가 좋은 주자임을 확실히 인정할까?'

(역자 주 : 오리올스는 홈런 강타자들로 구성되었고 팀 도루가 10개도 안되는 홈런만 무지막지하게 쳐대고 도루는 못하기로 유명한 팀입니다)


'김현수의 이번 1호 도루로 그는 우리 클럽의 도루 순위 공동 2위가 되었어'

'하하 배꼽빠진다. 정말 뛰지 않는 오리올스야'

(역자 주 : 도로 1개가 공동 2위라니.. 정말 도루 없는 팀 입니다 ^^;)


'위터스가 도루 할까?'

(역자 주 : 5회 김현수 2루 도루 후 마차도 아웃으로 이닝 종료. 6회에 포수 위터스가 볼넷으로 출루 합니다. 김현수가 도루한 것에 비댓어 농담 하는 듯 ^^)


'훌륭한 시즌을 보내고 있는 김현수 축하해'



김현수의 연일 계속 되는 안타와 출루, 그리고 오늘은 팀의 중요한 1타점까지 올리고 도루까지 성공합니다.


타격기계 출루머신 김현수를 플래툰으로 기용하지 말고 계속 출전시켜야 한다는 반응과 도루에 대한 재미있는 반응들이 있었습니다.


홈 팬들에게서 김현수의 주목도가 높아지고 반응도 많이 나오고 있는것은 그만큼 활약을 많이 하는 중요도가 높고, 팬들의 애정을 받는 선수가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이겠죠.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