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 LTE 개봉기와 후기

개봉기 사용기 정보/스마트 기기 2013. 6. 7. 21:29
반응형

 

버스폰으로 풀린 테이그 LTE를 구입했습니다.

 평소에는 이상없던 한진택배가.. 오늘은 배송박스 상태가 엉망이네요..^^;

내용물 상태도 포장 상태만큼이나 그렇군요..;;;

사은품 케이스도 뚜껑열리고 다 분해 되어 들어있네요.

택배 박스로 축구라도 하셨나...^^;

케이스 컬러를 블랙으로 기대 했는데... 펄이 들어간 파랑이네요.. 약간 촌스러운 느낌.^^;;

 본체박스와 유심은 멀쩡합니다.

아주 심플하네요.

 유심은... 젠더에 들어간 마이크로유심 타입입니다.

젠더에 넣으면 일반 유심으로 사용하고.

마이크로 유심 폰에 넣을때는 젠더에서 분리해 사용하면 되겠네요.

작은 배려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참 편리할것 같습니다. ^^

 요즘 많이 보이는 포장 방식입니다.

 내용물도 심플합니다.

포장박스에는 흔한 파티션 칸막이 없이 내용물이 담겨있습니다..

HC HS2 후덜이와 테이크 LTE 크기 비교입니다.

후덜이는 4.3인치이고 테이크LTE 4.5인치인데 후덜이에 비해서 세로로 긴 액정이네요.

가로로 짧고, 세로로 길면서 화면 아래쪽에 소프트웨어 버튼이 자리잡고 있어서 버튼 부분을 빼면 4.1~~4.2 인치 보다 약간 큰 화면을 보여 줍니다.

액정크기 4.5인치는 하드웨어스팩이고, 실제 사용가능한 체감 액정 스팩은 4.2 인듯해요.

 체감상으로는 액정이 4.5인치 테이크가 4.3인치 HDD2보다 작게 느껴집니다.

테이크 LTE... 속도 빠르면서 화질도 괜찮고 좋네요.

한가지 아쉬움이 남는다면... 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기본 운영체제로 하다보니... 하드웨어 버튼없이 소프트웨어 버튼만 있습니다.

4.5인치 화면이지만. 하단에 위치한 버튼아이콘 때문에 4.3~4.4인치 정도의 화면만 사용이 가능해요.

위에 보시다시피 버튼아이콘이 없는 대기화면에서는 아예 화면 하단에 아무것도 표시 안되는 죽은 영역이 되어 버립니다.

홈화면이나 OS UI화면에서는 화면 하단에 항상 버튼을 보여줍니다.

어플 실행시에도 항상 화면 하단은 버튼을 보여주는 영역이 되지요.

그나마 위안이 되는것은...

동영상 재생 할때는 버튼영역까지 풀화면으로 영상을 보여 주네요.

하지만 역시 아쉬운것은.. 게임이나 어플 실행시에 버튼이보여지고 풀화면이 안된다는것...^^;

여러가지로 만족하지만.... 화면에 들어간 소프트웨어 버튼이 아쉽습니다.

뭐... 모든 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들이 똑같은 입장이겠지만요.

후덜이에 아이스크림 깔고 느꼈던... 하드웨어 버튼 있고 위에 또 소프트웨어 버튼이 있는 이중버튼의 어색한 모습은 없는건 그나마 다행인데요.
 
이스크림센드위치에 소프트웨어 버튼 온/오프 선택 기능이 있고,  하드웨어 버튼이 따로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소프트웨어 버튼 끄고 하드웨어 버튼만 사용했다면 화면을 더 넓게 사용할수 있었을테니까요.

 



일단 성능은 빠릿빠릿하고 좋네요.

액정도 메뉴버튼 빼면 색감이나 화질은 나쁘지 않고요.

그런데 금속재질로 된 묵직한 HD2를 들고다니다가, 테이크를 들어보니 무척 가볍네요..

너무 가벼워서 힘주면 부서질것 같은 느낌도 든다는...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