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금 연납으로 10% 세액공제 받는방법

정보/핫이슈 2022. 1. 16. 15:51
반응형

자동세 납부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자동차세 1년치를 미리 연납 하먄 10% 할인을 받는 연납 신청 납부기간도 다가오는데요.

자동차세 연납을 잘 활용하면 세금 절약 절세 효과가 있습니다.

자동차세는 1년에 두번 6월과 12월에 후불 납부이지만 1월에 미리 모두 납부하면 세액공제가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매년 1월16일부터 1월31일까지 가능합니다.

인터넷 또는 모바일 위택스를 통해 자동차세 연납신청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모바일로 자동차세 연납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올해 연납신청을 했거나, 작년에 연납을 납부한 이력이 있다면 자동으로 연납 신청이 된상태입니다.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위택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위탁스 앱을 실행하고 첫화면에서 등록면허세를 선택합니다.

위택스에서 자동차세등 각종 세금를 납부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원하는 로그인 방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조회납부를 누르면 작년에 납부한 이력이 있다면 자동신청이되어서 목록에 연납납부 항목이 보이고. 올해 연납 신청을 새로 했어도 목록에 보여집니다.

목록에서 자동차세 연납 항목을 선택하고 원하는 결제 방법으로 납부 하면 됩니다.

다음은 인터넷으로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고 자동차세 연납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으로 위택스에 접속을 하면 요즘이 자동차세 연납 기간이라 자동으로 자동차세 연납 메뉴가 뜹니다

아직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안했다면 자동차세 연납신청 버튼을 누르고, 이미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했거나 작년에 자동차세 연납을 해서 자동으로 자동차세 연납 신청이 되어있는 경우 자동차세 연납 납부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인증 로그인을 진행하는 화면이 뜨면 편한 방법으로

본인인증 로그인을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이 이미 되어있다면 로그인을 하면 자동차세 연납 급액이 나오게 되는데요.

자동차세 연납 세금을 납부할수 있는 방법중에서 원하는 납부 방법 메뉴를 선택하고 진행 하면 됩니다.

참고로 각 카드사 마다 자동차세 연납 납부시 무이자 할부 등 각종 혜택을 제공중이기 때문에 카드사 혜택을 활용해서 자동차시 연납 납부를 카드로 결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소유한 카드 중에서 자동차세 납부시 최대 7개월 무이자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어서, 자동차세 연납을 7개월 무이자 카드결제로 납부 했습니다.

세금을 카드로 납부하는 경우 카드 취소가 안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연납 10% 세액공제 할인 혜택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