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짝퉁 USB 휴대용 선풍기 가품 개봉기와 풍속 테스트

개봉기 사용기 정보/스마트 기기 2015. 8. 12. 14:54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샤오미 USB 휴대용 선풍기가 도착 했습니다.

 

 

100% 오리지날 샤오미 USB 선풍기라고 되어있지만....

한개에 1.92달러... 두개에 3.84달러에 한국까지 무려배송... 도저히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샤오미선풍기 정품이라는 생각은 안듭니다. ^^;

 

 

아무튼.... 6월23일 주문해서... 8월10일에 받았습니다.

중국 차이나포스트 우체국 소인은 7월9일로 찍혀 있네요.

아무튼 주문 후... 약 48일 후에 물건을 수령했습니다...

 

 

일단... 전에 주문했던 샤오미 LED 라이트 짝퉁은 비닐포장없이 벌크로 배송되었는데.

이제품은 비닐포장이 되어 있네요.

 

 

뒷면에는 간단한 제품 설명과 사용법이 있습니다.

역시.. 포장 앞과 뒤 어디에도 샤오미 로고나 상표는 없네요.

 

 

외형은 샤오미 USB 선풍기와 상당히 유사합니다.

 

 

이렇게 모터 연결부위 선풍기 프로펠러 날개를 꼽아 주면 간단히 조립 완료.

 

 

길이는 약 15cm 정도 되네요.

 

 

본체 하단에도 샤오미 로고나 상포는 각인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품 마감이나 마무리는 짐작데로 좋지 않네요. ^^;

 

 

일단 파워뱅크 보조 배터리에 꼽아보니 약간의 소음과 함께 잘 돌아 갑니다.

 

 

풍량계로 풍속을 측정해 보겠습니다.

 

 

두개중에서 파란 가품을 풍량계로 테스트해보니 풍속이.. 초속 3.4m/s 정도 되네요.

 

 

두번째로 하얀색 가품을 풍량계로 풍속을 측정해보니... 초속 3.7m/s가 측정 됩니다.

같은 가품인데 하얀색이 조금더 풍속이 강하네요.

 

 

파워뱅크 보조배터리 출력 1A와 2A에 번갈아 끼워서 측정해보니... 암페어에 상관없이 동일한 풍속이 측정 됩니다.

5V1A에 꼽아서 사용하나 5V2A에 사용하나 똑같았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