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버튼 고장난 애증의 넥서스원 부팅하기

개봉기 사용기 정보/스마트 기기 2014. 5. 20. 16:52
반응형

 

선불유심을 넣을 기기를 찾다가...

전원버튼 고장으로 서랍속에서 잠자던 HTC 스마트폰 넥서스원을 발견 했습니다.

충전하고 전원버튼을 눌러 보았지만 역시 전원이 켜지지 않더군요...;;

기억을 더듬어 보면... 배터리 탈착 신공 이라는것이 있었습니다.

고질병인 전원버튼 고장난 넥원이를 충전기에 연결하고... 절묘한 타이밍으로 배터리를 꼽았다가 뽑았다가를 반복하면 전원이 켜지는 것이예요.

타이밍이 틀어지면 30분동안 배터리 넣었다 뺏다를 반복해도 전원이 안겨지고.. 타이밍만 잘 맞으면 30초 정도 10여회 배터리 넣었다 뺏다만 해도 켜집니다...

전에 10여분동안 하다가 짜증이나서 포기했었는데..

오늘은 30초만에 부팅이 되네요 ^^;
  

 

 

몇년만에 다시 빛을 본 넥서스원.

 

화면 켜진 넥서스원을 보니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

 

선불 유심을 품에 넣고 환생한 넥서스원 입니다.

초기 안드로이드폰이지만 레퍼런스폰으로 꽤 괜찮은 완성도의 폰이었지요.

고질병인 전원버튼과 몇가지 문제점이 있기는 했지만..

그래도 다시 만난 넥서스원이 너무 반갑네요..^^

.
.
.

나름 비싸게 출고가 다주고 구입했는데...

개통하고 일주일만에 공짜 버스폰으로 풀려서 참 속이 쓰렸던 기억도 다시 떠오르네요.. ^^;

딱 무상AS기간 끝나니까 전원버튼 고장나고... 그후로 번이해서 2년 가까이 넥서스원 할부금만 빠져 나갓던...^^;;;

 

.

.

.

 

전원버튼 고장난 넥서스원은 분해 해서 전원부에 납땜으로 전선을 따서 이어 주면 다시 전원 버튼이 작동하지만...

 

손재주가 없는 저는 넥서스원 분해 하지는 못하고... 배터리 탈착 신공을 사용 했습니다.

 

방법은..

 

1. 배터리를 뺀 넥서스원을 충전기에 연결함.

 

2. 넥서스원 상단 충전 램프의 불빛이 깜박이다가 꺼짐.

 

3. 배터리를 넣습니다. (이떄 완전히 넣지 말고 배터리 단자와 넥서서원 단자가 접촉할 정도로만 살짝 끼웁니다.

 

4. 넥서스원에 배터리가 연결되면 잠시후에 넥서스원 상단 충전 램프에 붉은 불이 들어옵니다.

 

5. 붉은 불이 들어오자마자 배터리를 뺍니다.

 

6. 붉은 불이 꺼지면, 다시 배터리를 살짝 넣어서 접촉합니다.

 

7. 붉은 불이 들어오자마자 배터리를 뺍니다.

 

8. 붉은 불이 꺼지면, 다시 배터리를 살짝 넣어서 접촉합니다.

 

9. 넥서스원에서 징~ 하는 진동이 오면서 부팅이 되어서 화면이 켜질때 까지 7번~8번을 반복합니다.

 

 

저는 처음에는 5분정도 오래 걸렸지만.. 숙달 되니까 30초만에 부팅이 되더군요.

 

타이밍을 잘 맞추면 몇번 안하고 금방 부팅이 됩니다.

 

 

부팅 된 후에는 가급적 배터리 방전되어서 꺼지지 않도록 자주 충전 해야 겠지요.

 

넥서스원을 사용안하고 두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는데. 이때는 그냥 충전 케이블만 연결하면 화면이 켜집니다.

 

배터리 탈착 신공으로 부팅 후에도 전원버튼이 고장나서 화면을 켤수가 없으니까. 이때는 화면 켜는 어플을 사용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여러 어플 중에서도..

 

화면을 꺼서 잠글때는 Loke Screen Widget  이라는 어플이 편하고.

 

화면을 켜서 잠금해제 핼때는 GO락커 설치해서 볼륨 버튼 눌러서 화면켜고 잠금해제 하는것이 편하더군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