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파워뱅크 SDL E61 5200mAh 개봉기

개봉기 사용기 정보/스마트 기기 2014. 5. 16. 16:49
반응형

 

KT선불유심 사은품 파워뱅크가 도착 하였습니다.

 

중국에서 직수입 되어서 사은품으로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선불유심과 함께 도착 했습니다.

흔히 볼수 있는 패키지 형태 입니다.

 

내용물은 파워뱅크 본체와 USB충전케이블, 간단한 메뉴얼 입니다.

케이스 뒷면의 설명서와 메뉴얼은 전부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잘 모르겠네요 ^^;

 

모델명은 SDL E61이고 파워뱅크 용량은 5200mAh 입니다.

 

비누를 연상시키는 타원형의 미니 마우스를 닮은 유선형 모양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고 매우 깔끔하면서도 뭔가 허전한듯 심심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SDL이 중국 제조사 브랜드 인것 같네요.

 

옆에서 보니 영락없이 버튼 없는 마우스 같습니다.

 

뒷면에는 모델명과 파워뱅크 용량, 전압등이 인쇄되어 있네요.

 

한쪽에는 다른기기에 연결하여 충전이 가능한 표준 USB소켓이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파워뱅크를 충전하는 마이크로USB소켓이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기를 마이크로USB단자에 꼽거나. PC와 연결하면 붉은색 램프가 켜지면서 파워뱅크의 충전이 시작 됩니다.

 

SD메모리카드, 옵티머스LTE2와 크기 비교 입니다.

 

옵티머스 LTE2와 두께 비교 입니다.

 

파워뱅크의 충전이 완료 되면 램프 불빛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충전이 완료된 파워뱅크에 휴대폰이나 MB3등의 기기를 연결하면 기기가 충전이 됩니다.

기기를 충전 할때는 파워뱅크에 별도의 표시 램프가 점등 되지 않습니다.

 

.

.

.

 

 

 

밝을때는 몰랐는데... 어둡게하고 보니.. 기기 충전 중일때 붉은 램프가 켜지는군요.

 

 

 

 

 

구글에서 제품 정보를 찾아 봅니다.

 

알리바바에서 수량에 따라서 6.23~8.3달러에 판매 되네요.

생각보다 저렴한데... 다시 보니.. 4000mAh로 용량이 약간 작네요.

 

 

미국 쇼핑몰인 뉴에그에서는 20달러에 판매 되네요.

중국에서 미국까지 건너가면서 가격이 상승 한듯 합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니 5600mAh로 용량이 약간 더 크네요.

용량이 커서 가격대가 2달러 인듯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에서는 15.90달러에 판매 되네요.

용량도 동일한 5200mAh입니다.

최저가를 검색해 본건 아니지만 대략 15~16달러 수준의 파워 뱅크 인것 같네요.

 

 

 

 

 

 

장점 :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

한손에 들어오는 나쁘지 않은 휴대성.

 

단점 : 충전 램프하나 뿐이고. 잔량 표시나 다른 표시부나 버튼이 없어서 편의성은 조금 떨어짐.

대부분의 파워뱅크에 있는 후래쉬 기능도 없고 아무런 부가기능이 전혀 없이 온리 파워뱅크 기본 기능만 있음.

용량에 비해서 크기가 초소형이 아니라는 점.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온리 파워뱅크 기본 기능만 가진 저용량의 보조배터리를 원하시는 분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부가 기능을 원하거나 고용량 파워뱅크를 원하시는 분에게는 약간 아쉬움이 있을것 같아요.

물론 파워뱅크에 부가기능이 들어가고 용량이 커지면 가격대가 상승 하겠지요 ^^;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아서 충전시간이나 수명등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