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6호골 (UEFA 유로파리그), 유럽리그 아시아 선수 골 순위

빅이벤트 핫이슈/축구 2016. 3. 18. 09:39
반응형

두달간 골 침묵을 지키고 있던 손흥민이 드디어 기다리던 골을 성공 시켰습니다.

 

uefa 유로파리그 도르트문트를 상대로한 16강전 2차전을 영국 런터 화이트 하트 레인 경기장에서 홈경기로 치루었는데요.

 

선발 최전방 원톱 공격수로 출전하여 0:2로 뒤지던 후반 28분 만회골을 터트렸습니다.

 

상대도르트문트 수비가 백패스하는 골을 가로채서 골키퍼를 제치고 밀어 넣어 골을 성공 시켰네요.

 

팬들이 고대하던 6호 골을 두달만에 성공 시켜서 팬들을 기쁘게 했는데요.

 

이로써 손흥민은 시즌 6호골(유로파 리그 3호골) 득점에 성공 했습니다.

 

 

손흥민은 6호 골을 성공 시켰지만... 토트넘은 아쉽게도 도르트문트에게 1:2로 패해서 유로파리그 8강 진출에 실패해서 안타깝네요.

 

참고로 유럽에서 뛰고 있는 아시아 선수 2015~2016년 시즌 득점 랭킹 순위을 비교해 보면

 

1위 석현준 / 리그 10골, 컵대회 3골 (포르투갈 / FC포르투) 총 13골

 

2위 구자철 / 리그 7골 (독일 / 아우크스부르크 ) 총 7골

 

2위 무토 요시노리 / 리그 7골 (독일 / 마인츠05) 총 7골

 

4위 손흥민 / 리그 2골, 컵대회 1골, 유로파 3골 (잉글랜드 / 토트넘) 총 6골

4위 오카자키 신지 / 리그 5골, 컵대회 1골) (잉글랜드 / 레스터시티) 

 

4위 카가와 신지 / 리그 5골, 컵대회 1골 (독일 / 도르트문트) 

 

석현준이 압도적으로 많은 골을 넣고 있습니다.

 

팀이 컵대회나 유로파, 챔피언스 등에 진출할수 있는 명문이라야 골을 늘릴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는 것 같네요.

 

포르투칼이 더 골을 넣기 좋은 환경이고, 영국 프리미어리그가 더 골을 넣기 어려운 환경인지.. 아무튼 포르투칼 석현준

 

이 13골로 유럽리그 아시아 선수중에서 압도적으로 많이 넣고 있네요.

 

그다음으로는 독일 분데스리가의 구자철... 그리고 다음으로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손흥민 입니다.

 

이번에 6호 골을 성공한 손흥민이나 13골로 엄청난 공격력을 자랑하는 석현준, 7골로 활약하고 있는 구자철 모두 유럽리그에서 선전하다가 국가대표 경기에서도 뛰어난 활약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