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스 아이스크림제조기 사용기

그리고 1년 후 사용기 2015. 9. 16. 17:38
반응형

맥도스 아이스크림 제조기 MDI-502(501) 1년 이상 사용기 입니다.

 

제품을 구입하고 바로 개봉기와 사용기를 올리는 것도 좋지만. 그런 경우 제품의 첫인상만 리뷰를 통해 전달이 가능하고 실제 성능이나 내구성은 검증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제품을 몇개월에서 몇년 정도 사용해 보고 작성하는 사용기도 의미가 트다고 생각해서 '그리고 1년 후 사용기'를 별도로 작성해 봅니다. ^^

 

아이스크림을 좋아라 하는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서 맥도스 아이스크림기계를 구입한지도 1년이상 지났네요.

 

처음 구입할때는 아이스크림 지겹게 만들어 먹자 라는 계획이었지만...

 

그냥 손쉽게 아이스크리을 사다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고, 어쩌다 가끔 아이들과 놀이개념으로 아이스 크림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그래도 여름마다 4~5회 이상 사용하면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었네요.

 

 

처음에는 우유와 바닐라향등의 재료들을 넣어서 아이스크림을 만들려고 했지만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트에서 파는 아이스크림 믹스를 사다가 했더니.. 정말 아이스크림이 잘 만들어 지더군요.

 

올해도 맥도스 아이스크림 메이커를 사용해서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아이스크림 매이커를 사용해서 아이스크림 만들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매우 쉬웠어요.

 

 

구입하고 1년이 지난 맥도스 아이스크림 메이커인제 잘 작동하고 아직까지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이번에도 성공률이 놀은 아이스크림 믹스를 사용해 봅니다.

 

오늘은 큐원 홈메이드 제품을 사용해 보았어요.

 

마트에가서 할인하는 믹스를 골라서 구입합니다.

마침 바닐라 아스크림 만들기 믹스가 할인중이라서 구입해 왔습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믹스와 우유하나만 있으면 아이스크림 메이커 기계를 통해서 손쉽게 집에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만들수 있어요 ^^

 

 

두개가 들어 있는데 우선 하나만 사용해 봅니다.

 

 

우유를 넣고 아이스크림 믹스를 넣어서 걸쭉한 거품이 될때까지 거품기로 잘 저어줍니다.

 

 

이렇게 생긴 전동 거품기가 있으면 편리하게 거품을 만들수 있더군요.

 

 

전동 거품기를 돌리니까 금방 거품이 만들어 집니다. 기계를 사용하는게 여러모로 힘이 안들고 편리하고 좋기는 합니다. ^^;

 

 

아이들이 서로 거품기를 사용한다고 난리네요. ^^

 

 

거품이 다 만들어 졌는데요. 깜짝 놀랐습니다.!

거품위에 뭔가 검은 가루들이 떠있네요... 순간 어디서 먼지가 들어 갔는줄 알고 놀랐지만....

알고 보니...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믹스에 들어있던 바닐라향을 내는 바닐라빈 이었습니다.. ^^

 

 

우유와 믹스로 만든 거품을 이제 맥도스 아이스크림 기계에 넣어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냉매통을 먼저 꽝꽝 얼려주어야 하는데요.

냉매통 사이즈가 은근히 커서 항상 냉동실에 넣어두기에는 자리를 많이 차지 하니까...

평소에는 냉동실에서 꺼내 두었다가, 아이스크림 만들기 하루전에 냉동실에 넣고 얼리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하게 잘 얼려진 냉매통에 아이스크림 믹스 반죽액?을 넣고 기계를 작동 시킵니다.

 

 

드디어 맥도스 아이스크림 제조기가 작동을 하고 꽁꽁 얼어 있는 냉매통이 회전하면서 아이스크림 결정이 얼어서 엉겨붙기 시작합니다.

 

  

아이스크림 기계를 처음보는 것이 아닌데.. 아이들이 또 신기한듯 잔득 기대감에 부풀어서 아이스크림 메이커를 들여다 보네요.

 

 

 

시간이 지나면서 차가운 냉매통의 믹스 반죽이 점점 걸죽하면서 단단한 아이스크림이 되기 시작합니다.

 

 

10여분이 지나고 아이들이 슬슬 지겨움을 느껴 갈때쯤....

 

 

드디어 아이스크림이 완성이 되었어요 ^^

 

 

걸죽하고 단단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되었답니다.

아이스크림이 완성 되었는데 아직도 냉매통은 차가운 냉기를 많이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몇년이 지났지만 냉매가 새어나오지도 않고 고장없이 냉매기능이 그대로 잘 유지 되고 있더군요.

맥도스 아이스크림 메이커가 믿을만한 제품 인것 같습니다.

 

 

일단 냉매통안에 만들어진 아이스크림을 알뜰주걱으로 모두 잘 긁어내서 그릇에 담습니다.

 

 

약간 녹은 설레임 느낌도 나고 조금 녹은 소프트아이스크림 같은데요.

이상태로 먹어도 되지만... 냉동실에서 조금더 얼려 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네요.

 

 

냉동실에서 조금더 얼려서 꺼낸 아이스크림입니다.

조금 더 얼렸더니 완전히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되었네요. ^^

 

 

아이스크림을 용기에 담아 냅니다.

예쁜 그릇을 찾다가 없어서 팥빙수 그릇에 담았어요.

제가 아빠라서 예쁘게 장식을 한다거나 데코레이션에 신경쓰지 않고 그냥 투박하게 담아 봤습니다. ^^

 

 

아들 아이가 참 맛잇게 먹습니다.

 

 

딸아이도 질세라 맛있게 먹는군요 ^^

만드는재미와 먹는재미.. 이래서 집에서 직접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는것 같아요.

믹스를 이용했기 때문에 집에서 만든다고 더 저렴하지도 않더군요. ^^;

 

남은 아이스 크림은 다시 냉동고에 넣어두고 다음에 꺼내 먹으면 되는데요...

 

 

 

딸아이가 자기만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아이스크림을 먹습니다...

 

피카츄 롤케잌 한칸을 먹더니... 빈자리에 아이스크림을 넣어서.. 찍어 먹네요.. ^^

 

 

먹는데도 창의력을 발휘하는 딸아이 였습니다.. ㅎㅎ ^^;

 

맥도스 아이스크림 메이커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과정을 10초씩 끊어서 편집해 본 영상입니다.

(소리가 클수도 있으니 볼륨을 줄이고 양상을 플레이 하세요)

 

 

맥도스 아이스크림 제조기 MDI-502(501) 구입후 2년 리뷰 사용기 평가

 

장점 :

2년이 지나도 고장나지 않고 튼튼한 내구력.

냉매 기능도 연전히 쌩쌩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만들기 믹스를 이용하면 10여분 만에 아이스크림을 뚝딱 만들수 있습니다.

차가운 냉매통 냉각 효과가 아이스크림 만드는 동안 오랜시간 유지 됩니다.

 

단점 :

냉매통이 크기 때문에 냉동실 자리를 많이 차지 합니다. (하지만 냉매통이 크니까 조금더 많은 양의 아아스크림제조가 가능하고 아이스크림 만드는 동안 오랜시간 차가운 냉각효과가 지속됩니다.)

 

2년 동안 사용해도 별다른 고장없이 잘 작동하는 맥도스 아이스크림 메이커는 튼튼하고 성능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