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원유 WTI 가격 폭락, ETN 선물 지수 상품과 펀드 상품 수익률 폭락

정보/핫이슈 2020. 9. 9. 11:04
반응형

코로나19 전세계 대유행으로 국경이 봉쇄되고 육로와 해로 항공로가 폐쇄 되고 공장 가동이 중단 되면서 유류 수요가 줄어들면서 원유 WTI 가격이 하락하면서 선물 마이너스 가격의 초유의 사태가 있었는데요. 그 이후로 조금씩 회복을 보이던 원유가격이 다시 폭락 했습니다.

코로나 1차 유행때 보다는 아니지만 최근 몇일 사이 wti 원유 가격이 갑자기 폭락 했습니다.

미 중 관계 악화와 중동에서 아시아지약 납품 원유 가격 할인 인하, 그리고 코로나 백식 개발 지연에 따른 경제 회복이 늦어지는 등의 이유로 이차 하락이 왔습니다.

코로나가 진정되면 원유가격은 다시 상승 할것이라는 예상으로 원유가격이 닐치폭락 바닥일때 WTI 원유 펀드에 가입 했는데요.

원유 가격이 조금씩 회복되면서 한때 수익률이 40%를 넘어서 50%에 육박하다가 이번 이차 폭락으로 수익률이 30%대로 하락 했습니다.

일차 폭락때 원유 선물 지수 ETN 상품에도 강비을 해서 한때 30%이상 수익률을 기록하다가 이번 이차 폭락으로 수익률이 절반 반토막이 났네요.

원유 WTI 선물 ETN 레버리지 상품의 경우, 원유 가격이 상승하면 두배 상승. 하락하면 두배 하락 하는 고위험 상품인데요.

원유가격은 꼭 상승 한다는 믿음으로 매수를 하고 계속 물타기 추매를 하고 있었는데요.

WTI 원유 ETN 레버리지 선물의 경우 이번 이차 폭락에 수익률 손해가 커졌습니다.

일단 추가 매수로 물타기를 하면서 원유 상승을 기다려야 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