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여자계주 중국 캐나다 실격 이유 국제빙상경기연맹(ISU) 공식발표

빅이벤트 핫이슈/2018 평창 동계 올림픽 2018. 2. 21. 00:01
반응형

쇼트트랙 여자계주 경기에서 중국과 캐나다가 실격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쇼트트랙 여자계주 결승에서 중국 실격 이유와 캐나다 실격 이유를 한번 알아보겠는데요.


쇼트트랙 여자계주 3000m 결승 경기에서 한국 여자계주팀이 1위로 결승선을 통과 했고


중국 여자계주 팀이 2위로 결승선을 통과 했지만, 심판들이 비디오 판독을 하느라 결과 발표가 늦어 졌는데요.


결국 여자 쇼트트랙 3000미터 결승 경기에서 한국 여자계주팀은 우승 확정 금메달, 2위 중국이 실격하고 캐나다도 실격하면서 3위 이탈리아 여자계주팀이 2위 은메달을 차지했습니다.


B파이널 경기에서 세계시기록을 수립하면서 1위를 하고 A파이널의 경기를 기다리던 네덜란드가 3위가 되면서 동메달을 땃는데요.


중국빙상연맹이 중국의 실격을 항의하고 있는 중이고. 많은 사람들이 중국과 캐나다의 실격 이유를 궁금해 합니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중국 캐나다 실격이유 공식발표 내용 추가-

 

우선 캐나다의 경우는 실격 탈락 이유가 명확한 편입니다.


쇼트트랙 여자계주 결승 캐나다 실격 이유쇼트트랙 여자계주 결승 캐나다 실격 이유


여자 쇼트트랙 계주 결승에서 캐나다 실격 이유는 1위 한국과 2위 중국이 결승선을 통과 할때


링크 안에 있던 캐나다 대기 선수 킴 부탱이 진로를 방해 합니다.


킴 부탱의 진로 방해로 캐나다는 실격 처리 됩니다.


이때 중국 선수 판커신도 최민정의 몸에 손을 댑니다.


위 사진 장면이 실격 이유 영상 장면으로 추정되는데요.

 

-내용추가 .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캐나다 실격이유 공식발표-

 

"캐나다는 주자가 아니었던 선수(킴 부탱)가 마지막 결승선에서 라인을 침범해 한국과 중국 주자들의 진로를 방해해 페널티를 받았다" 위 사진과 동일한 실격 탈락 이유입니다.


킴 부탱은 평소 약간 거친 플레이로 위험한 선수라고 하는데 이번 평창 올림픽에서는 한국 쇼트트랙 선수들과 충돌이 많이 있네요


코스 안쪽에서 대기하고 있던 캐나다 선수가 한국과 중국의 결승선 통과를 방해 한 것이 캐나다 팀의 실격 이유입니다.


캐나다 실격 탈락 이유에 이어서 다음은 중국의 실격 탈락 이유입니다.


중국은 실격이유가 여러차례의 진로방해와 접촉이 문제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국제 빙상경기 연맹은 주행중인 경기진행 선수 이외에 코스안쪽에서 대기중인 선수들의 경기방해에 대해서도 염격히 잡아내고 있다고 합니다.


3000m 쇼트트랙 여자계주 결승 중국 실격 이유3000m 쇼트트랙 여자계주 결승 중국 실격 이유


중국 쇼트트랙 여자계주 선수들은 코스에서 경기 중인 선수도 한국 선수를 방해하거나 코스 안쪽의 선수들도 여러차례 한국 선수를 견제하면서 방해를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위 사진이 중국 실격이유 영상 장면으로 추정되는데요.


뒤에서 따라오던 중국 선수가 앞서있는 한국 선수를 밀고 뒤에서 무리하게 추월을 시도하다가 중심을 잃고 감싸안으면서 방해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중국 여자 계주팀 선수들의 여러차례 반칙행위가 중국 실격 이유인것 같습니다.


국제 빙상연맹은 공식적으로 실격 이유를 발표하지는 않지만 중계진이나 전문가들의 의견은 이러한 실격 이유를 말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실격이유는 결승선에서의 진로 방해


중국의 실격 이유는 여러차례에 걸친 코스 안쪽이나 바깥쪽 선수들의 진로방해 반칙 행위가 실격 이유라고 합니다.

 

-내용추가 .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중국 실격 탈락 이유 공식발표-


국제빙상경기연맹(ISU) 공식 발표 중국 실격 탈락 반칙 장면국제빙상경기연맹(ISU) 공식 발표 중국 실격 탈락 반칙 장면


중국은 3바퀴 남기고 스케이팅을 하던 상황에서 아웃코스에서 인코스로 들어오려고 하면서 한국에 임페딩 반칙을 해서 실격 했다.

 

임페딩 반칙 : 고의로 방해, 가로막기, 차징(공격), 몸의 어느부분으로 다른선수를 미는 행위


이번 여자 쇼트트랙 계주 3000m 결승 경기에서는 중국 실격 이유와 캐나다 실격 이유 이외에


한국팀 김아랑 선수가 다음주자에게 바톤터치하고 밀어준후에 넘어지는 과정에서 캐나다 선수도 함께 넘어지는 장면이 한국 실격이유가 아닌가 하는 주장도 나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실격이유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한국 여자 계주팀이 이미 앞서서 선행 주행하고 있는 터치과정 후에서 발생한 것이고 캐나다 터치라인이 아니라 우리 한국팀 터치라인에서 넘어진 것이라 실격 이유가 되지 않고.


또한 고의성이 없는 상황이라서 실격이유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의성이 있으면 한국이 임페딩 반칙이지만 고의성이 없어서 임페딩 파울이 아닙니다.

 

고의성이 없는 상황에서는 임페딩 반칙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한국은 실격 되지 않았습니다.


위 사진이 한국 김아랑 선수가 한국 다음주자를 터치로 밀어주고 넘어지는 영상의 캡쳐장면 입니다.


뒤에서 오던 선수가 무리한 추월로 몸싸을 하면서 넘어지는 상황이라면 실격이지만 앞서 주행하던 상황이고 우리 터치라인에서 고의성이 없기 때문에 한국은 실격 이유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