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360 무선콘트롤러 리시버

개봉기 사용기 정보/스마트 기기 2015. 3. 12. 13:28
반응형

가끔 PC로 레이싱 게임이나 축구 게임을 즐기는데요. 키보드보다는 게임패드로 하면 더 좋을것 같아서 게임패드를 알아 보았어요.

가격대가 몇천원부터 몇만원까지 다양하더군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은 XBOX 게임패드였습니다.

예전에 구엑박패드도 사용해 봐서 알지만 마이크로소프트 패든느 정말 잘만들여 졌더군요.

손도 편하고 성능도 뛰어나고 내구력도 좋았습니다.

구XBOX패드는 PC에서 사용하려면 변환 젠더를 사용해야 하는데, XBOX360패드는 윈도우와 호환이라서 그냥 꼽기만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마침 우리집에 XBOX360 게임패드가 있어서 잘 되었다 싶었는데요.

돈 굳었다는 생각으로 XBOX360게임패드를 PC에 연결 하려고 보니,,,

 

 

이런...... 우리집에 있는 패드는 무선패드라서 USB로 PC에 연결이 안되는 것입니다...;;; ㅜ.ㅜ

 

XBOX360유선패드를 검색해보니 가격이 너무 비싸네요.

그래서 좀더 검색을 해보니... XBOX360 무선콘트롤러 리시버 라는 제품을 구해서 PC USB포트에 꼽으면 XBOX360 무선 패드를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저렴한 PC패드 2개 새로 구입하는 것보다는 리시버만 구입해서 성능좋은 XBOX패드를 사용하는게 좋을것 같아서 좀더 알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매된 정품 리시버는 판매가 중단된 상태라고 합니다..;;;

하지만 호환제품은 판매 되고 있네요.

알리이스프레스등 중국 사이트에서는 7달러 정도에 판매 되고.. 우리나라에서는 1만원초중반에 판매되고 있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판매하는 공식 리시버에 비해서 호환리시버는 정말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

 

직구가 좀 더 저렴하기는 하지만.. 리시버가 패드에 따라서 신호를 가린다는 예기가 있어서.. 혹시 패드와 궁합이 안맞으면 교환이 쉽게 조금비싸더라도 국내에서 구입했습니다.

 

 

구입후 도착한 XBOX360 무선콘트롤러 리시버 입니다.

항간에 윈도우7만 지원한다는 얘기도 있어서... 윈도우8사용하는 입장에서 살짝 불안했는데요.

케이스에 떡하니 윈도우8 지원이라고 되어 있네요. ^^

 

 

패키지 포장 뒤에는 드라이버 인스톨 CD 까지 들어 있습니다.

그냥 중국산 호환제품을 그데로 파는줄 알았는데... 한글로 된 케이스가 있고 1년가 AS와 판매처 사이트에서도 드라이버 지원을 하는 걸 보니, 나름 호환제품 정식수입?해서 파는것 같아요.

 

 

구성품은 정말 단촐 합니다.

리시버 본체와 드라이버CD.

 

 

리시버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정품 리시버와 100% 동일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호환제품 같아요.

 

 

뒷면에는 미끄럼방지 투명 고무패드가 있고... XBOX360 PC용 무선 게임 리시버 라고 되어있네요.

 

 

정식수입제품이라서 그런지 인증도 받은것 같아요.

 

 

PC USB포트에 연결하니 램프에 불이 들어오네요.

 

그런데 플러그 엔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지 자동으로 장치 인식 설치가 안되네요.

 

 

알수없는장치라면서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설치CD에서 드라이버를 설치 했는데..... 드라이버 설치가 안되네요..!!!!!!

 

분명히 윈도우8 호환이라고 되어있던데.... 아마도 윈도우8 64비트는 드라이버 호환이 안되나 봐요...ㅜ.ㅜ

 

 

절망하다가... 어짜피... 마이크로 소프트 리시버를 그데로 카피한 제품이니 드라이버도 호환이 될것 같아서..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윈도우7 64비트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해 봅니다.

 

https://www.microsoft.com/hardware/en-us/d/xbox-360-wireless-controller-for-windows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드라이버 설치는 잘 되었는데... 그래도 알수 없는 장치라고 나오네요...ㅠ.ㅠ

 

그래서 검색해보니... 윈도우 복구모드로 들어가서 시작설정을 바꾸어 주면 된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윈도우8 시작설정에서 F7번 드라이버 서명 적용 사용 안함으로 부팅하고, 호환리시버에 동봉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된다고 합니다.

 

호환드라이버가 설치 되지 않는 이유는, 윈도우 64비트 제품들은 드라이버 서명을 화인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서명된 인증 드라이버만 설치 가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드라이버서명적용 안함 옵션으로 부팅해서 호환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한다고 하네요.

 

 

드라이버 서명안함 옵션으로 부팅후에 제품에 동봉된 설치CD로 다시 설치를 하니.. 이렇게 정말 설치 하겠냐고 물어본 후에 설치가 됩니다.

 

 

설치 후에 화인하니 제어판에 XBOX360 Wireless Receiver for Windows 라고 잘 설치가 되네요. ^^

 

 

XBOX360무선패드를 연결해보니 패드 두개 모두 잘 연결이 되었습니다.

리시버 하나에 무선패드 4개까지 동시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패드가 그립감과 조작감도 좋은 장점이 있는데요. 여기에 더해서 스팀게임이나 많은 게임들이 기본적으로 XOBOX360패드를 지원하는 것이 장점 같습니다.

 

 

게임에서 자동으로 XBOX360패드를 인식해서 버튼 할당이 되고. 메뉴나 조작 설명에 XBOX360 버튼 아이콘이 바로 표시되니까 편리 한 것 같아요.

 

 

무선리시버를 연결해 주니,.. PC가 게임 머신이 되었습니다.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