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트 십자가 러시아 승점 삭감 위기. 한국의 뜻하지 않은 기회?

빅이벤트 핫이슈 2014. 6. 24. 18:56
반응형

 

한국VS러시아 경기에서.. 러시아 관중석에 켈트 십자가 문양의 걸개가 걸려 있던 것이 문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캘트십자가는 백인 우월주의 나치의 인종차별 상징으로, 신나치주의자와 러시아 백인우월 인종차별주의자 스킨헤드의 상징 이기도 한데요.

 

정치와 인종차별을 금하는 피파 정신에 위배 된다고 합니다.

러시아에도 정신 나간 관중들이 있었나 봅니다.



러시아 승점 삭감 대상이 되는 행동 이라고 하는데요. 피파는 아직 공식 입장은 밝히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 러시아 승점 삭감 되어도... 러시아가 알제리 1:0으로 이겨주고, 한국이 벨기에 이겨야 하는 어려운 상황인건 변함이 없네요..

러시아가 알제리 이겨야 한다는 어려운 1차 과제는 그대로 이고, 우리가 벨기에 2:0 이나 3:1로 이겨야 하는 상황이... 우리가 벨기에를 1:0 이나 2:1로 이겨야 하는 상황으로 바뀐다는것...

러시아가 알제리 이겨 주는것이 버거운 상황이지만... 그나마 우리가 벨기에를 2점차로 이겨야 하는게 1점차로 줄어 들어서 부담이 덜 하려나요...

 

러시아 언론에서 처음 흘러나온 기사를 우리나라 언론이 이슈화 시키는 데요.. 러시아 승점삭감 가능성은 희박 할것 같아요.

 

그리고 만약 혹시라도 피파가 러시아 승점 삭감하는 전무후무한 기이한 결정을 한다 해도... 오히려 승점 삭감으로 16강 진출 가능성이 사라진 러시아가 알제리 전에서 동기부여가 안되어서 전의 상실로 쉽게 패해서 알제리가 16강 진출하고 는 한국에게 더 않좋은 결과가 올수도 있겠어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