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현재 16강 확정 팀, 탈락 팀, 예상 팀 분석. 한국의 16강 진출 기적 가능성.

빅이벤트 핫이슈 2014. 6. 24. 10:15
반응형

 

16강 팀중 50%인 8팀이 확정 된 가운데, 진출팀과 탈락팀 명단, 그리고 진출 예상팀을 살펴 보겠습니다.

 

16강 진출 확정 : 브라질, 멕시코, 내댈란드,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아르헨티나, 벨기에. 8팀, 이중에서 이변을 연출한 국가는 코스타리카 입니다. 코스타리카가 조기 16강 확정은 이변이네요.

 

16강 탈락 확정 : 크로아티아, 카메룬, 스페인, 호주, 잉글랜드, 온두라스, 보스니아 7팀,

 

 

파란색이 현재 16강 진출팀, 붉은색이 탈락팀이고 녹색이 개인적으로 생각되는 예상팀 입니다.

 

 

개인적인 조별 예상으로는...

 

C조에서는 콜롬비아가 16강 확정인 상태에서 남은 한자리를 놓고 코티드부아르가 유리한 상황에서 일본과 그리스 3파전 입니다.

콜롬비아VS일본, 코트디부아르VS그리스 경기가 남아 있는데요.

콜롬비아는 C조 최강의 전력으로 일본을 손쉽게 누를것 같고, 드록바가 이끄는 코트디브아르도 C조 최약체 그리스를 쉽게 누를것 같습니다.

코트디브아르가 그리스를 이기고, 콜롬비아가 일본을 이기면서 코티드브아르가 콜롬비아와 함께 16강에 진출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D조는 경기 시작전 부터 죽음의 조라는 별칭이 따라 붙었는데요. 초반에 잉글랜드가 2패로 조기 탈락하는 이변이 연출 되었습니다.

축구종가 잉글랜드의 조기 탈락과는 반대로 D조 최약체라고 평가되던 코스타리카는 2승으로 조기 16강 진출이라는 또 하나의 이변을 만들었는데요.

이제 남은 한자리를 남겨두고 이탈리아와 우루과이가 한치의 양보 없는 혈전을 치루어야 합니다.

마지막 경기에서 정말 막상막한 용호상박의 우열을 가리기 힘든 강팀인 이탈리아와 우루과이가 정면승부로 격돌 하는데요... 하지만 부상을 털고 활약하는 수와레즈가 있는 우루과이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서 유리 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루과이가 이탈리아를 2:1 정도의 박빙의 승부로 이기고 16강에 진출 할것 같아요.

 

E조에서는 온두라스가 조기 탈락 확정 된 가운데 프랑스, 에콰도르, 스위스가 혼전을 벌이고 있는데요.

프랑스가 조 1위로 유력한 상황에서 프랑스VS에콰도르, 스위스VS온두라스 경기를 남겨 두고 있습니다.

피파 회장 버프를 받아서 올림픽 때마다 심판진들로 부터 노골적으로 유리한 판정을 받는 스위스가, 이미 탈락 확정되어 전의를 상실한 온두라스를 쉽게 이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랑스와 에콰도르의 접전이 예상되는데요, 남미의 강호 에콰도르는 스위스가 온두라스를 이긴다는 예상으로 프랑스에게 지면 탈락이라는 각오로 사생결단으로 프랑스전에 임할테고. 프랑스 역시 에콰도르에게 패하고 스위스가 온두라스를 이기면 3팀이 모두 승점 6점으로 동률이기 때문에 어떻게든 에콰도르를 이기려고 최선을 다할것 같습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우세한 프랑스가 에콰도르를 1:0 정도로 근소하게 이길것으로 예상되네요.

프랑스와 스위스가 16강 진출 할것 같습니다.

 

F조는 아르헨티나 16강 조기 진출 확정, 보스니아 조기탈락 확정 속에서 나이지리아와 이란이 남은 한자리를 놓고 치열한 다툼을 벌이게 됩니다.

남은 경기는 아르헨티나VS나이지리아, 이란VS보스니아 경기 인데요.

나이지리아 입장에서는 조1위 강호 아르헨티나와의 경기를 남겨두고 있어서 부담이 아주 크고, 이란 입장에서는 이미 탈락이 확정된 보스니아와의 경기를 남겨두어서 조금 유리한 입장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월드컵 첫 본선 무대를 밟은 나이지리아의 경우 심판의 오심으로 이긴 경기를 놓치는 불운을 격었지만 뛰어난 경기력을 갖춘 실력있는 팀이고 애국심을 바탕으로 한 팀워크가 탄탄 한 팀으로써 이미 탈락이 확정 되었다고 하지만 국가의 명예를 위해 똘똘 뭉친 팀으로써 이란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최선을 다할 가능성이 큽니다.

보스니아VS이란 에서는 1:0으로 보스니아가 이길 것으로 예상되네요.

아르헨티나VS나이지리아 경기에서는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아르헨티나가 앞서지만 아프리카팀 나이지리아가 사력을 다해서 1:1로 비길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이란 보스니아에서 무승부 또는 이란이 승리하더라도, 나이지리아가 아르헨티나와 비기거나 이겨서 자력또는 골득실 따져서 진출 할것 같습니다.

아르헨티나와 나이지리아가 진출 할것으로 예상되지만. 개인적으로 이란을 응원 합니다.

아시아팀 중에 호주가 조기 탈락하고. 한국, 일본, 이란이 남은 상황에서 그나마 이란이 16강 갈수 있는 가능성이 미세하게 높은데요.

아시아 모든 팀이 16강 탈락하는것보다는 한팀이라도 16강 진출해서 아시아의 월드컵 위상을 지켜 주는것이 좋다고 생각 됩니다.

그래서 이란을 응원합니다.

 

G조는 아직 16강 확정팀도 없고 탈락팀도 없습니다. 하지만 독일과 미국이 유리한 고지에 올라선 상황에서 포르투갈과 가나가 벼랑 끝에서 아슬아슬한 상황인데요.

호날두와 나니가 이끄는 포르투갈이 탈락의 위기 속에 빠져 있는것이 이변이네요.

남은 경기는 독일VS미국, 포르투갈VS가나의 경기 입니다.

독일과 미국이 윈윈 전력으로 서로 무승부 비기게 되면 독일과 미국이 16강 진출하고 포르투갈과 가나는 피터지게 싸운후에 닭쫒던 개 지붕 쳐다 보는 격으로 허망하게 탈락 하게 됩니다.

이베리아반도의 무적함대 포르투갈과 아프리카의 검은별 가나.... 호날두라는 스타가 이끄는 가나와 아프리카에서 역대 월드컵 아프리카 팀 성적 중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계속 거두며 아프리카 맹주로 굴림하는 가나는 혈전을 벌일듯 한데요. 그래도 포르투갈이 우세할것 같습니다.

포르투갈VS가나경기는 3:1로 포루투갈의 마지막 뒷심이 예상되지만... 독일 미국이 무승부로 두팀이 16강에 올라가거나, 미국이 독일에게 2:1로 지더라도 골득실에서 포르투갈에게 앞서는 미국이 독일과 함께 진출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H조는 벨기에의 조기 16강 진출이 확정 된 가운데 알제리가 유리한 상황에서 러시아와 대한민국이 희망의 불씨를 살리려고 노력 중인데요.

남은 경기는 벨기에VS한국, 알제리VS러시아 입니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알제리는 개인기와 조직력이 튼튼한 팀으로 선수 대부분이 유럽리그 주전에 프랑스 태생의 선수들이라는 뛰어난 잠재력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경우는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한 조직력이 뛰어난 팀일거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헛점이 많은 팀으로 보이는데요. 알제리가 무난하게 러시아를 2:0 정도로 이길것 같습니다.

벨기에는 유럽리그 주전들로 구성된 탄탄한 실력의 선구단으로 주전과 비주전의 구분없이 선수층도 두껍고, 뛰어난 개인기와 조직력을 바탕으로 공수 벨런스가 잘 잡혀 있는 팀 같습니다. 한국의 경우는 선수단 구성부터 크고작은 잡음과 문제점을 내포하고 월드컵을 앞둔 평가전에서도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요. 손흥민과 이청룡이라는 스타급 공격수와 미들필드를 보유하고 있지만 조별리그 예선 2경기에서 5실점이나 하는 좋지 않은 수비력이 큰 약점입니다. 활약중인 손흥민도 혼자서는 역부족인 모습을 보여주고 이청룡도 컨디견 난조인지 제 기량을 발휘하고 있지 못한데요.

H조 최강팀 벨기에와 수비에서 큰문제를 가지고 있는 한국 경기에서 벨기에가 3:1로 승리할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벨기에의 공격력을 본다면 한국이 벨기에 전에서 4골 이상 먹을것 같지만 마지막 경기에 사력을 다한다면 3골 정도로 선방하고 손흥민이 1골을 넣을것 같네요.

냉정히 따져 본다면 벨기에와 알제리가 16강 진출 할것 같지만...

개인적으로는 러시아가 문을 잘 걸어 잠궈서 알제리VS러시아 0:0 무승부 하거나 러시아가 1:0으로 알제리 이겨주고... 한국이 벨기에를 4:0으로 이겨주거나.. 대한민국이 벨기에를 3:1로 이겨주어서 한국이 벨기에와 함께 16강 진출 하는 기적이 일어 났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러시아가 알제리와 비기고.... 한국이 벨기에 전에서 손흥민 2골, 박주영 1골, 구자철1골을 넣고. 한국 골키퍼가 벨기에의 모든 슈팅을 철벽 수비로 막아내어 0실점하여... 벨기에를 4:0으로 이겨주는 아주 큰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래 봅니다...;;;

 

아니면.... 러시아가 알제리를 2:1로 이기는 작은 기적과, 벨기에VS한국 전에서 손흥민 2골, 구자철 1골 넣고, 한국 골키퍼가 선방하여 벨기에에게 1실점만 허용해서 한국이 3:1로 벨기에를 누르고 16강 진출하는 큰 기적이 일어나길 바래 봅니다.. ^^;

 

 

24일 현재 16강 진출 확정 팀 : 브라질, 멕시코, 내댈란드,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아르헨티나, 벨기에.

 

24일 현재 16강 탈락 확정 팀 : 크로아티아, 카메룬, 스페인, 호주, 잉글랜드, 온두라스, 보스니아.

 

앞으로 16강 합류 예상 팀 : 코트디부아르, 우루과이, 프랑스, 스위스, 나이지리아, 독일, 미국, 알제리.

 

희망은 적지만 16강 합류 기적을 소망하는 팀 : 알제리 대신 대한민국, 나이지리아 대신 이란.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