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운드 600 v2 1시간 테스트 주행

개봉기 사용기 정보/자전거 2013. 6. 25. 12:56
반응형

 

몇일전 구입한 산천리 MTB자전거 하운드600v2 테스트 주행기 입니다.

 

 

어제의 가벼운 30분 주행에 이러서 오늘 아침에 1시간정도 조금 달려보는 주행을 해봤습니다.

 

날이 흐리고 구름이 많으니까 덥지 않아서 오히려 주행하기 좋더군요.

 

 

 

한강 자전거 도로에는 열심히 자전거 타시는분들, 조깅하시는 분들이 계셨고요

두다리가 없으신분이 휠체어 자전거 타고 달리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휄체어 자전거에 깃발을 꼽고 짐칸에 가방이 있는것으로 보아 장거리 여행중이신것 같기도 했습니다.

 

 

아주 좋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나쁘지도 않은 제 자전거..

전에 랭글러가 아마도 차체프레임 17인치였던것 같은데요.

아내와 함꼐 타기위해 선택한 하운드 600v2 차체프레임 16인치가 살짝 작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작지 않고 오히려 17인치프레임보다 16인치 프레임이 조금더 몸에 맞고 편한듯 합니다.

아마도...

제 다리와 팔이 평균보다 짧다는 가슴아픈 현실 같아요..ㅜ.ㅜ

랭글러 17인치 프레임(추정)을 탈떄는 손목에 약간 무리가 가고 손이 아팠는데..

하운드 600 16인치 프레임은 손곰이나 손에 무리가 덜 가더군요.

아마 랭글러 탈때는  제 팔 길이에 비해서 안장과 핸들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어서 손목과 손에 무리가 간듯 해요.

랭글러보다 안장에서 핸들까지 거리가 살짝 짧은 하운드600 16인치가 제 팔길이에 더 맞는듯 합니다. ^^;

 


24단 기어로..

앞변속기는 3단. 뒷변속기는 8단 입니다.

3X8해서 24단 변속기어...

이번에 제 체력이 저질 체력이라는것을 느꼈는데요.


편안히 무리없을 정도로 여유롭게 달릴때는 앞2단X뒤6단 이 다리 안아프고 편하고요.

조금 속도를 약간 낼때는 앞2단X뒤7~8단, 약간 조금 묵직한 느낌으로 속도를 조금 낼때는 앞3단X뒤6~7단 정도가 좋더군요.

그런데... 맘먹고 달려보자고 앞3단X뒤7단으로 달릴때는 15분~20분 이상 달리기 힘들고.

이 악물고 죽어라 달려보자고 앞3단x귀8단 하면 다리가 아파서 5분~10분이상 달릴수가 없네요 ;;;

편안히 달릴때는 시속 16~18KM, 조금 속도를 낼때는 시속 19~21KM, 맘먹고 달릴때는 시속 22~23KM, 이악물고 죽어라 달리면 순간적으로 잠시 시속 25~26KM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직 너무 느리고 지구력도 약한듯 해요...;

 

 

주행하면서 계속 변속을 해보았는데요.

저단과 고단 양끝단에서 드레일러에 체인이 살짝살짝 스치는 소리도 조금씩 나고. 특정 기어톱니에서 변속시 약간 덜컹 거리는 느낌이 잇더군요.

자전거는 중저가 형이지만 그래도 변속기 세팅 다시 잘 조절해 보아야겠어요.

그리고 한번 땡기고 말어 줄떄마다 바로바로 변속이 되는 원터치 변속레버가 편하고 좋기는하네요.

그리고 mtb안장이 무척 딱딱합니다. 돌덩이 위에 앉아 잇ㄴ느거 같아요 ^^;

전립선도 문제 겠지만.. 치질도 생길것 같아요..^^;

전에 문제 많더 랭글러리퍼 자전거의 전립선 안장이 더 푹신하고 편하더군요...;

 


완행열차님이 나눔해주신 빨간색 물통게이지와 자전거 색상이 맞춘듯 잘 맞습니다.

솔비앙카님이 보내주신 스윙그립까지 연결하고 랜턴과 후미등까지 달면 부족함이 없을듯 하네요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