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탁스 OPTIO S1 소형 디지털 카메라

개봉기 사용기 정보/스마트 기기 2013. 6. 15. 20:51
반응형


11번가에서 초저가 할인 행사때 저렴한 디지탈 카메라 펜탁스 OPTIO S1을 구입했습니다.

부모님 여행 다니시면서 가볍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 했습니다. 

 

 

온라인 최저가 11만원 정도의 모델인데..

 

가끔 10만원 이하로 초저가 할인 이벤트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1. 구성품과 디자인

 

 

깔끔하고 심플한 패키지 포장입니다.

정품이라는 금딱지가 눈에 뜨이네요.

 

 

기본구성품입니다.


카메라 본체와 메뉴얼, 드라이버CD, 충전 어뎁터, 손목 스트랩, 배터리 1개, 사은품인 케이스.

 

 

사은품인 펜탁스 정품 가죽 파우치 입니다.

 

 

그런데.. 이 파우치가 무려... 천연가죽 이라고 하네요.

 

 

유광 프라스틱 제질의 본체 입니다.

첫느낌은 약간 장난감 스러운데요.. 보다 보니 예쁘네요.

유광검정이라서 지문과 손기름이 장난 아니게 잘 묻습니다.

먼지도 잘 붙어서 자주 닦아 주어야 할듯 해요.


뒷면입니다. 2.7인치 액정이 붙어 있네요.

액정이 약간 함몰되어 들어가 있어서 카메라를 바닦에 두었을떄 액정에 스크레치가 생기는것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함몰된 틈사이로 먼지가 잘 끼어서 미관상 좋지는 않습니다.

예전 PDA폰 M4650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액정과 본체사이 공간에 먼지 끼이는 문제를 잘 아시리라 생각 되네요.

 

 

다소 믿믿해 보일수 있는 디자인인데요.

전원을 켜면 튀어나오는 경통의 붉은 색이 포인트가 되네요.

 

 

액정 화면 퀄리티는 그리 높은 편은 아니지만 사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

 

 

테이크 LTE, 옵티머시 LTE2 와 크기 비교 입니다.

카메라가 매우 작고 가벼운 아담한 크기라서 휴대성이 매우 좋습니다.

 

 

 

 

 

2. 샘플 원본 사진

 


밤에 베스킨라빈스 실내에서 찍은 사진을 리사이즈만 했습니다.

대부분의 똑딱이가 그러하듯이 야간에 조명이 약한 실내에서 그다지 좋은 화질을 보여주지는 못합니다.

리사이즈로 크기를 줄였을때는 크게 드러나지 않지만 노이즈도 많은 편이네요.

 

원본 1:1 크롭 이미지 입니다.


솔직히 야간 실내 사진은 이면조사센서를 사용하는 센세이션XL보다 약간 떨어지는 화질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10만원 이하 라는것 때문에 모든것이 용서되고..

또..

일반 스마트 폰에는 없는 5배 광학줌이 가능하다는것이 매리트가 되겠습니다.

 

 

딸아이 사진 찍은 위치에서 5배 광학 줌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손떨림 방지 기능을 끄고 5배줌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약간 어두운 실내라서 더 욱 흔들린 사진이 찍히네요.

 

 

손떨림 방지 기능을 켜고 5배 광학 줌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조금 어두운 실내에서 5배 줌으로 찍었지만, 손떨림 방지 기능 덕분에 흔들림이 적고 쓸만한 사진을 얻었습니다.

 

저렴한 가격, 5배 광학줌과 함께 또하나의 장점은 하드웨어 방식의 CCD시프트 손떨림 방지 기능입니다.

 

 

 

 

 

3. 약간 후보정 한 사진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에서 약간의 후보정을 해주니.. 어느정도 봐줄만한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딸아이 사진에 약간의 후보정을 해보았습니다.

PC에서 포토스케이프로 약 1분 여 정도의 시간을 들여서 한 간단한 후보정 만으로도 웹에 올리기 충분한 이미지를 얻을수 있네요.

대형 인화를 하지 않고 웹페이지에 올릴 스냅 사진 카메라로 괜찮을듯 하네요.

 

 

 

장점
5배광학줌과 CCD시프트 방식의 손떨림 보정.
빠른 반응 속도.
작은 크기에서 오는 매우 높은 휴대성.
충전단자가 스마트폰 단자와 같은 표준형 마이크로USB 충전단자라서 편함.

천연가죽 파우치까지 포함되어서 가격대비해서 더욱 좋은 구성.
저렴한 가격.

단점
동영상촬영도중 광학줌 사용불가, 동영상 촬용중에는 소프트웨어 줌만 사용 가능.
렌즈의 F값이 약간 어두운 편이라서 광량이 부족한 공간에서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시 흔들리는 블러 현상이 생김.
어두운 곳에서 촬영시 사진에 심한 노이즈 발생.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