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무료 개통하기 가입방법

정보 2016. 1. 28. 00:48
반응형

요즘 우체국 알뜰폰이 이슈입니다.

 

우체국 알뜰폰이 뜨는 이유는 바로 저렴한 가격과 요금 때문이지요.

 

아들아이 폰을 무었으로 해줄까 고민하다가, 마침 집에 사용하지 않는 테이크LTE 폰이 있어서

 

우체국 알뜰요금제 중에서 가입비, 기본료, 유심비 모두 무료라서 0원인 A제로 요금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입방법은 간단했습니다.

 

근처 우체국을 찾아 가서 가입신청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가입신청서 제출하고 가면 더 간편하다고 했지만, 일단 그냥 무작정 우체국을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아차.... 모든 우체국이 가능한것이 아니었습니다.

 

동네 작은 우체국에 가서 문의를 하니까... 작은 우체국에서는 안되고 큰우체국으로 가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20분쯤 떨어진 하남시 우체국을 찾아 갔어요.

 

벌써 많은 줄이 서 있더군요.

 

오전에 가면 한가하다고 하는데.. 오후에 가면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30분이상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리면서 우체국 알뜰폰 안내문을 살펴 봅니다.

 

 

 

우체국 알뜰폰은 알뜰폰 사업자가 SKT, KT, LG 유플러스 통신망을 빌려서 사업을 하는 것이더군요.

 

그래서 통화 품질은 기존 SKT, KT, 엘지 유플러스와 동일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체국은 알뜰폰 사업자와 계약맺고 가입신청 업무만 대행하는 것이었어요.

 

기존 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을 위해서 폰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뜰폰은 대부분 중고이고 저가형 새기기도 섞여 있더군요.

 

(직접 우체국에서 가져온 전단지 스켄입니다. 이미지 클릭하면 큰사이즈로 보실수 있어요)

 

하지만 폰을 구입하면 약정을 걸어야 하고 단말기 할부금을 내야 합니다.

 

공짜 무료폰은 가입시작 첫날 매진 되었다고 하더군요.

 

무척 저렴한 폰도 있었지만.... 가볍게 약정없이 무료로 이용하자는 생각이라서 폰을 구입하지 않고 그냥 가지고 있던 테이크LTE를 사용해서 아들아이에게 폰을 개통 시켜 주려 합니다.

 

단말기는 구입하지 않을것이니 요금제를 살펴 봅니다.

 

 

(우체국에서 가져온 전단지를 스켄햇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된 큰 이미지를 볼수 있어요)

 

알뜰폰 사업자별로 여러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폰과 요금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폰이 있으니 요금제만 선택하면 됩니다.

 

무료로 아들에게 개통해 줄 생각이라서.... KT통신망을 사용하는 에넥스텔레콤 A ZERO (에이 제로)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A제로 요금제는 가입비 무료, 유심비 무료, 기본료 무료. 다 무료입니다.

 

무료에 매달 나가는 돈 0원인데 한달에 50분 무료통화까지 제공합니다.

 

진정 무료 요금제네요. 어떻게 이렇게 무료가 가능한지 궁금하더군요.

 

에넥스텔레콤른 흙파서 장사하나? 아무튼 무료로 월 50분 통화 좋습니다.

 

기존 통신사들이 무료라고 하면서 월정액 기본료 몇만원씻 받아가는 거하고는 다르게.. 정말 매달 나가는 돈 하나 없이 무료가 맞아요 ^^

 

아빠인 저의 명의로 가입해서 아이게세 줄 생각으로 간 거라서 제 신분증 이외에는 별다른 서류가 필요 없었는데요.

 

만약 아빠 명의가 아니라 아이 명의로 개통하려면 서류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 등본과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해요. 만약 가족 대신 신청하는 거라면 서류 가져가세요.

 

준비물을 다시 한번 체크해 드립니다.

 

본인 명의로 개통 할때 : 본인 신분증, 본인 은행계좌번호, (만약 사용하던 폰으로 개통하는 거라면 가지고 있는 폰을 가져가던지 아니면 폰의 모델명과 폰의 시리얼 일련번호를 적어가야 합니다.)

 

타인폰을 대신 개통할때 : 주민등록 등본과 가족관계 증명서, 만약 사용하던 폰으로 개통하려면 마찬가지로 모델명과 시리얼을 적어 가야 합니다.

 

신청서 제출하고 몇일 기다리면 알뜰폰 사업자가 해피콜 하고 통화후에 개통되어 유심과 폰이 배송되어 온다고 하는데요.(만약 사용하던 폰 그데로 사용하는 거면 유심만 배송됩니다)

 

저의 경우는 해피콜 없이 바로 유심이 배송되어 욌습니다.

 

아마도 가입자가 많아서 일일히 해피콜 하지 않고 문제가 없으면 바로 개통해서 배송해 주는 것 같아요.

 

 

우체국 알뜰폰 팜플렛 전단지에 소개된 개통절차는 이렇지만... 해피콜은 생략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우체국 알뜰폰 신청 주의사항을 스켄해서 올려 드리니까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우체국에서 알뜰폰 가입신청후 약 5일 후에 개통 문자가 오고, 집으로 유심이 배송되어 왔어요.

 

유심을 넣고 동봉된 안내문에 따라서 등록을 해주니까 바로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한가지 주의사항을 더 알려 드리자면...

 

만약 KT회선을 사용하는 알뜰폰 사업자에 가입하려면 KT용 폰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KT와 SKT는 호환 된다고 하니 크게 상관 없는데, 엘지유플러스 폰은 엘지유플러스만 된다고 해요.

 

저는 KT회선 사용하는 에넥스 텔레콤 A제로 요금제 라서 KT올레 폰인 테이크LTE폰을 사용했습니다.

 

만약 엘지유플러스 회선을 사용하는 알뜰폰 사업자에 가입하시려면 엘지유플러스폰을 가져가야 합니다.

 

그리고 엘지유플러스 폰만 가지고 있다면 엘지회선을 임대한 알뜰폰 사업자에 가입하셔야 하고요.

 

엘지유플러스 폰만 있는데 SKT나 KT회선 알뜰폰을 가입하려면 폰을 구하시거나 구입하셔야 할겁니다.

 

 

일단 개통이 된 후에 인터넷으로 엘지 KT고객센터에 접속해 보았어요.

 

제가 가입한 에넥스텔레콤은 KT회선을 임대한 알뜰폰 사업자라서... 에넥스텔레콤 가입자는 KT올레 고객센터에서 정보확인 조회와 관리가 가능합니다.

 

 

 

KT올레 고객센터에 들어가보니.. 이렇게 가입정보가 떡~!하니 확인 가능합니다.

 

 

할인 약정이나 할부, 보험 모두 아무것도 없이 깨끗하네요.

 

약정 없어서 봇이 다 시원합니다. 언제든 바로 해지 가능...ㅎㅎ

 

그런데.... 이용중인 요금제가 A ZERO가 아니라... WHOM 1000 플러스로 되어 있네요.

 

분명 사용료 0원인 제로 요금제 가입했는데... 왜 요금이 1000원이 있는 걸까요?

 

의문은 바로 풀립니다.

 

 

 

부가서비스 무료9개 유료1개에 가입되어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그중에서 유료 부가서비스가 알뜰 기본할인 1000 (월 -1000원) 이네요.

 

마이너스 천원인 유로 부가서비스입니다...ㅎㅎ

 

 

이렇게 월 요금 1000원을 뺴주어서 결국 요금 0원 입니다.

 

 그런데 또 주의 할것은 데이터 요금폭탄 맞지 않으려면 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신청해야 합니다.

 

가입시 요청사항에 데이터차단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아이에게 폰을 줄거면 가입신청시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신청도 잊지 않고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KT의 경우 스마트폰 고객센터 어플로 사용량 체크가 가능하니까.. 항상 잔여 통화량 확인하고 월 50분 무료 통화를 오버해서 넘기지 않게 주의하면 될것 같아요.

 

우체국 알뜰폰 A ZERP요금제 참 마음에 듭니다.

 

정말 제로 요금제 답게 사용료 0원이네요. ㅎㅎ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