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륙작전 영화

정보 2015. 8. 14. 14:19
반응형

인천상륙작전 이라는 한국영화에 리암니슨이 캐스팅 되어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리암니슨이 맥아더 장군 역할이라고 하는데.... 실제 맥아더장군 사진을 보니 니암니슨이랑 닮은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개인적으로 좋아 하는 배우 리안니슨이 출연한다고 하니까 급관심이 가는데요.

아마도 제 기억에는... 인천상륙작전을 다룬 영화는 처음이라 생각했는데....

그런데.... 찾아보니 인천상륙작전을 다룬 영화가 80년대에 제작되었었네요.

 

'인천(inchon, 1981)'이라는 1981년도 영화입니다.

 

다른 제목으로 '오 인천' 이라고도 한다는데요.

 

감독이 무려.... 007 시리즈를 3편이나 연출한 테렌스 영. 그리고... 배우들과 제작진이 무척 초호화 군단입니다.

 

 

주연 배우는 폭풍의 언덕, 오만과 편견, 머나먼 다리의 영국 명배우 '로렌스 올리비에' 경.

그리고 70~80년대 여성스타 '제클린 비셋'

라쇼몽, 7인의 사무라이, 요짐보의 주연 일본 톱스타 배우 '토시로 미푸네'

그리고 세계적인 명배우로 유명한 '오마 샤리프', 한국의 스타 배우 '남궁원' 같은 서양과 동양의 스타 명배우들이 출연 했네요.

 

 

제작진의 면면도 무척 화려하고 엄청납니다.

 

각본은 프렌치 커넥션으로 유명한 '로빈 무어'

촬영은 더티 해리 시리즈, 어둠속에 벨이 울릴때, 혹성탈출, 파이어 폭스, 비버리힐스 캅, 등을 촬영한 '브루스 설티스'.

음악은 환상특급, 혹성탈출, 패튼 대전차 군단, 빠삐용, 바람과 리이온, 오멘, 에일리언, 람보, 폴터가이스트, 그램린, 스타트랙, 토탈리콜, 적과의 동침, 원초적 본능, 뮬란, 네메시스...등... 아카데미상과 에미상 수상 5회에 빛나는 영화 음악의 거장 '제리 골드스미스'.

편집은 파이널 디씨전, 리쎌웨폰, 딥 블루 씨, 네메시스, 분노의 질주를 편집한 '달라스 푸엣'과 콰이강의 다리, 말괄량이 길들이기를 편집란 '피터 테일러'.

 

그리고 낮읶은 이름이 하나 있습니다... 기획 문선명. 특별고문 역할도 했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한국자본이 들어간 한국영화? 였습니다.

문선명이 일본사업가 사카구치 마츠사부로를 설득해서... 통일교 영화사를 설립하고 만든 영화라고 합니다.

 

5년 제작 기간동안 제작비는 무려 4500만 달러, 여기에 비공식 현금 동원까지 합하면 당시 1억달러의 엄청난 천문학적 제작비가 투자 되었다고 합니다.

물가를 따지면 아바타를 뛰어넘는 엄청난 제작비라고 하네요.

 

감독과 배우, 촬영, 음악, 편집에 참여한 능력자들과 엄청난 규모의 제작비를 감안하면 중박 이상은 터트렸을것 같은 전쟁영화인데요...

 

그런데.... 흥행 참패은 참채, 평론가들로부터 혹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IMDb 평점은 2.7 점이네요.....

 

 

1983년 최악의 영화 시상식 골든 라즈베리 시상식에서 5개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서 4관왕을 차지 했다고 합니다.

2011년까지 골든라즈베리 최악의 영화 최다부문 수상 기록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결국 흥행에도 실패 해서 190만 달러 수익이 전부 였다고 하네요.

 

공식 제작비 4500만달러를 투자해서 190만달러를 벌어 들이면서 전세계 흥행실폐 손해영화 9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흥행 실패로 영화 '인천'의 미국 배급사 MGM/ua가 판산하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추측과 루머가 나올 정도 였다고 합니다.

 

맥아더가 신의 계시를 받고 인천상륙작전을 감행 한다는 내용으로 시나리오가 부실하고 주연배우들의 성의 없는 연기 때문에 혹평을 받았다고 하네요. 영화를 보지 않아서 어떻게 종교적 색채가 들어갔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촬영도중 제작사의 지나친 간섭으로 제작자와 배우, 감독 사이에 마찰이 많았다는 후문이 있다고 합니다.

 

감독과 제작진, 배우들에게 영화를 모두 맡기고, 투자한 제작사는 간섭을 하지 않았으면 다 좋은 영화가 나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투자한 제작사의 지난친 간섭은 영화에 독이 될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네요.

 

아무튼.... 리암니슨이 캐스팅 된 인천상륙작전이라는 영화가 이슈 되면서 올랏던 인천 이라는 영화를 알게 되었네요.

 

이번에 니암리슨이 맥아더 역할을 맡은 영화 '인천 상륙 작전'은 잘 만들어지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