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 청문회와 가상화폐 비트코인 폭락 이유

정보/핫이슈 2018. 2. 7. 02:55
반응형

테더 청문회가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테더 청문회가 과연 무었인까요?


테더 청문회는 우리와 다른 미국의 가상화폐 구입 방식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트코인등의 가상화폐 구입시 현금 구입이 가능하지만


미국등의 국가에서는 가상코인 구입시 현금으로 바로 구입이 안되고 일단 테더코인 이라는


가상화폐 비트코인 구입권을 구입후에 테더코인으로 비트코인을 구입해야 합니다.


테더 청문회테더 청문회



이번 테더 청문회는 미국상원에서 열리는데요.


지난해 말 갑자기 비트코인이 폭등한 이유에 부적절한 테더 코인 사용이 있었는지에 대해서 코멘트가 있을것 같다고 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멕스와 테더 업체가 불법으로 테더코인을 더 많이 발행하고 비트코인 매수주문을 만들어서 비트코인을 허위로 폭등시킨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에 대한 청문회라서 테더청문회 라고 불리웁니다.


비트파이넥스와 테더업체 소유주가 동일인물이라고 하는데요.


고객이 달러로 테더코인을 구입했다면, 달러와 테더코인은 1대1 가치를 지니기 떄문에


테더업체가 발행한 테더량과 보유한 달러량이 동일해야 합니다.


과연 테더코인과 동일한 액수의 달러가 있는가 없는가의 차이로 다시한번 미국 가상화폐 시세에 큰 변동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미국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하락세에 있는데요.


미국 테더 청문회 이슈와 중국에서 자국내 거래소 폐쇄와 채굴 금지에 이어서 중국인이 해외에서 가상화폐 구입을 못하도록 해외 거래소 IP를 자찬하는 이슈.


영국과 미국 은행들이 자사 신용카드로 가상화폐 구입을 금지한 이슈등이 맞물려서 미국에서 비트코인등 가상화폐 폭락이 왔습니다.


미국 가상화폐 시세 폭락 여파로 국내 한국 가상화폐도 폭락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