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관련주 대한항공 대표 항공주로 추천 코로나 백신 효과로 주식 추가 상승 예상

정보/핫이슈 2020. 11. 10. 07:08
반응형

화이자에서 코로나 예방효과 90%이상의 코로나19백신이 개발 완료되었고 11월 중에 각국에 사용승인 신청을 하겠다는 뉴스 속보가 나오자 주식시장과 선물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과 원유 WTI 유가 선물과 국채 채권은 폭등하고, 안정자신인 금 값과 은 시세 등은 폭락 하고 있습니다.

가장 관심이 가는 화이자 관련주는 화이자 주식 자체는 10%이상 폭등 중인데요.

해외주식인 화이자는 해외 주식 접근성과 환율 문제로 쉽지 않습니다.

국내 화이자 관련주 중에서 상승 가능성이 높은 것은 항공주로 그중에서 대표 항공주인 대한항공을 추천 드립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 여파로 각국 봉쇄 조치로 여객 수요가 급감 하면서 주식 가격이 폭락 했습니다.

하지만 대한항송은 승객대신 화물에 집중 하면서 국내 항공사 중에 유일하게 흑자를 내고 있지요.

화물 수요 증가와 화물 운임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대한항공 주식 주가는 회복되고 있는데요.

챠트 상으로도 5일선이 20일선과 60일선을 뚫고 올라서 120선까지 뚫기 직전으로 역배열에서 정배열로 고개를 쳐들면서 상승 방향성을 잡고 있습니다.

여기에 화이자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 소식이 더해디면서, 각국 봉쇄 조치 완화에 따른 여객 수요 증가 기대감 그리고 화이자 백신 화물 운송 수요 증가 기대감 까지 더해져서 대한항공이 화이자 관련주로 주가 추가 상승이 더욱 기대 됩니다.

분산 투자의 일환으로 대한항공에 소액 소량 투자 중인데요. 대한항공 유상증자때 제가 매수한 가격 16,000원 대에서 현재 21,000원대로 대한항공 주식 가격이 약간 회복된 모습입니다.

이번 화이자 코로나 개발 성공소식에 화이자 관련주 대표 항공주로 대한항공은 장기적으로 보면 추가로 40% 이상 상승해서 3만원대 이상으로 주식 가격이 상승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아시아나를 비롯한 다른 항공사와 저가항공사글이 이번에 적자와 파산 위기 인수합병 이슈 등으로 열악한 상태라는 것이 확인된 반면, 대한항공은 위기 대처 능력이 탁월하고 견실하다는 모습이 확인 되어서 중장기적으로 대한항공은 예전보다 더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아보이기 때문에 대한항공 주식은 중장기 적으로 4만원 이상 주가 형성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