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HS100 개봉기와 사용기
HS100과 선불 유심이 도착 했습니다.
일단 제품은 별도의 포장없이 바로 운송장이 붙어서 왔습니다.
재활용 선불유심과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본체 + 지지대 + AUX케이블 + 충전용 usb케이블 + 파우치 의 구성입니다.
파우치는 상당히 저렴해 보이는 파우치 입니다. ^^;
하지만 본체는 파우치와는 다르게 알루미늄 몸통에 저렴해 보이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850mAh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된 HS100이라는 제품이네요.
제품명위에 음각으로 들어간 부분이 있는데요. 아마도 저부분은 고무 발이 붙어있어야할 위치 같은데... 고무발이 떨어졌는지 빠져 있는 느낌이 들더군요.
기능이 스피커 기능 하나 뿐이라서 조작버튼은 따로 없고 온/오프 스위치만 있습니다.
스위치 아래에는 지지대를 꼽는 구멍이 있습니다.
라인인 단자와 USB충전단자가 보이네요.
일단 볼륨 조절부위가 없는것으로 보아서 자체 볼륨조절은 안되는것 같습니다.
USB충전케이블을 꼽으면 작은 램프 불빛으로 충전 상태를 표시해 줍니다.
양쪽 측면에는 본체 스크레치 방지겸 본체가 굴러가는것을 방지하는 고무 발이 붙어 있습니다.
양 사이드 스피커 중앙에 있는 금속 부분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저부분이 스티커 처럼 접착되어 있는것인데.. 손가락으로 힘을 주면 움직이기 때문에 떨어지지 않도록 약간 주의가 필요한것 같아요.
지지대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지지대를 연결하면 11인치 패드까지 거치가 가능할것 같아요.
중국 저가 모델이라서 그런지... 마감에 아쉬운 부분이 보입니다. 블루투스마크가 달린 투명 스티커 부분이 뭐에 찍혔는지 구멍같은 흠집이 있네요.
몸체가 긁힌 흔적도 보입니다.
따로 액정이 없기 때문에 작은 램프 불빛으로 상태를 표시해 줍니다.
옵티머스 LTE2와 Z폰으로 크기 비교를 해보았어요.
넥서스7 2세대를 거치해 보았습니다.
옵티머스 LTE2를 거치해 보았습니다.
11.6인치 아티브 아톰 스마트PC 윈도우패드를 거치해 보았습니다.
PC에 블루투스로 연결해 보니 H100이라는 모델명이 표시 되네요.
실제 사용한 느낌은....
11.6인치까지 거뜬히 버티는 거치 능력이 좋지만. 거치대 홈이 좁아서 케이스 씌운 스마트폰이나 패드는 거치할수가 없고. 케이스 벚겨야지만 거치가 되더군요.
유투브 영상을 찾아보니 기능개선된 HS100동일이름의 제품이 잇는데요.
기능개선된 HS100은 기본적으로 디자인이 약간더 고급스럽고 거치홀더가 고무패킹 방식이라서. 케이스떄문에 두꺼운 스마트폰이나 패드는 고무패킹을 빼고 거치하고. 케이스 없이 얇은 제품은 HS100홀더에 고무패킹을 넣어서 거치하더군요.
기능개선품 HS100이었으면 더 좋았을거라는 아쉬움이 듭니다.
일단 고음에 강하고 중저음은 약한것 같습니다. 따로 우퍼가 없더라도 중저음이 보강된 제품들이 있는데요.
H100은 중저음에 중점을 둔 제품은 아닌것 같습니다.
소리는 무척 큽니다.
제가 접한 어떤 블루투스 스피커보다도 소리가 가장 큽니다. 소리가 큰건 장점이 될것 같은데요.
처음 스피커 받으시는 분들은 기기의 볼륨을 줄여 두셔야 할것 같아요. 아무 생각 없이 연결 했다가 큰소리에 깜짝 놀랐습니다. ^^;
그런데.. 소리가 큰것에 비해서 문제는 노이즈인데요.
PC나 스마트폰에서 연결하고 소리신호가 없을때는 아무런 잡음이 없는데요. 일단 무언가 소리신호가 전달이 되어서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기 시작하면 쉬이익~ 치이익~ 거리면서 노이즈도 함께 발생합니다.
멀리서 들으면 음악소리에 노이즈가 어느정도 묻히지만.. 가까이서 들으면 음악소리와 함께 쉬이이익 하는 노이즈잡음이 들리네요
제가 받은 제품만 불량인지. 아니면 모든 H100에서 나타나는 제품 특성인지 모르겠습니다.
볼륨을 최대한으로 줄이면 사운드는 나오지 않지만 노이즈는 치이익 하면서 계속 들리는 걸로 봐서는 저가형이라서 앰프에서 노이즈가 발생 하고 별도의 노이즈제고 필터나 코덱이 사용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장점 : 싼티나지 않고 조금 고급스러운 느낌의 알루미늄 금속바디 본체. 소리가 무척 아주 많이 큽니다. 중저음은 다소 약하지만 고음부의 괜찮은 소리. (유닛이 작아서 볼륨을 많이 키우면 고음부가 찢어지는듯한 소리가 되기는 합니다)
단점 : 노이즈 잡음. 살짝 아쉬운 제품 마무리 마감. 볼륨 조절 스위치와 기능 스위치 없음. 다른 부가 기능없이 스피커 기능 뿐이라서 아쉬움.
저는 TV로 사용하는 거실의 TV수신카드 PC에 TV스피커 대용으로 사용할거라서.. 큰소리가 일단은 만족 스러워요.
하지만 소리가 큰 대신에 노이즈가 거스립니다. 노이즈 때문에 신경이 쓰이지만 조용한 음악 듣지 않고 소리 크게 들으시는 분들에게는 어느정도 괜찮을듯 싶습니다.(물론 볼륨 높이면 노이즈도 같이 커져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태블릿의 기본 스피커보다는 좋지만, 그래도 노이즈와 작은 유닛의 음향 표현 한계 때문에 전문 음악 감상용으로는 부족한것 같고요.
그냥 막 사용하는 음량 소리큰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저렴한 가격으로 장만 한다면 가격 대비 괜찮을것 같습니다.